2022 7월 오스트레일리아 해외원정스키 전지훈련 여름캠프 열네번째날,
18년째 해외원정스키를 다니다보면 언제나 스키를 타다가 다치거나 죽은 스키어들을 해외원정스키가 끝난 다음에 병원에서 치료해주고 입원시키거나 죽은 스키어들은 해외원정스키 오피셜 장례식장에서 반액할인된 가격에 모시어서 엄숙하게 화장하는게 스키타는거보다 더 중요한 문제라서 이번에도 이렇게 혹시나 다치거나 죽은 태국왕립경찰 RTP 공수특전단 어벤저 스키어가 있을까봐 태국왕립경찰병원 바로 옆에 호텔을 잡아서 입원하기 편하게 일정을 잡았는데 입원해 놓으면 그때부터는 의사들하고 간호사들이 바쁘게 치료를 하는거라 나는 그럼 태국왕립경찰병원 옆에 있는 호텔에서 5일동안 있으면서 뭘할까하고 아침부터 고민하다가 이번에 타이항공 CSIA 레벨4 스키어 항공서비스 스튜어디스들이 모두 빠졌는데 유일하게 트레드보에서 스키를 타고 시드니에서 지내는동안 내가 먹는 과일을 신선하게 유지해서 먹이기위해서 과일을 담당하던 타이항공 스튜어디스가 추천하는 일본만화 Fruits Basket을 보기로하였다.
그래서 아침에 시암파라곤에 있는 극장으로 보러가기전에 줄거리가 어떻길래 그 타이항공 스튜어디스가 그렇게 보라고하나 읽어보았더니 어릴때부터 좋아하던 남자친구를 만나면 과일이 담긴 바스켓을 건네주면서 사랑을 하다가 결국은 결혼까지 하게되었는데 그런 남자친구가 원인를 알수가없는 이유로 죽게되어서 남겨진 딸만 데리고 살아가게된다는 조금은 그렇게 행복한 결말이 아닌 돌싱이야기가 되어버렸는데 어쨋든 자기가 이번에 내가 먹을 과일을 맡고있어서 신선한 과일을 먹게해주었다고 시간 내서 할일 없으면 보라고해서 보기로 하였는데 이런 줄거리라면 아마도 IATA에서 타이항공 스튜어디스가 다 빠져버려서 CSIA 레벨4 스키어서비스 스튜어디스를 한 퀀타스항공한테만 수당이 지급될거 같았는데 과일을 담당한 이 타이항공 스튜어디스만 IATA에서 수당을 지급해 줘야하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하게되었다.
그렇게 생각해보니까 비행기를 타고갈때 내 옆에 CSIA 레벨4 스키어 항공서비스 스튜어디스가 앉아서 같이 가는 서비스는 10시간이 넘는 비행시간동안 나같은 CSIA 레벨4 스키어가 도착해서 스키타는데 문제가 없게 IATA에서 수당을 지급하면서 하던건데 2018년 오스트레일리아 퀀타스항공을 끝으로 한국에서 만들기로 했는데 자꾸 옆에 앉지않아서 비워둔다거나 아예 없애버린 항공사는 인도 재벌2세나 아빠찬스 따님을 아무나 앉혀버려서 IATA에서 지금 뭐하는거냐고 항공사에 지시를 어겼다고 지침을 보냈는데 항공사 자체적으로 없애버려서 CSIA 레벨4 스키어 항공서비스를 하지않았는데 CSIA 레벨4 스키어 항공서비스를 하지않는 항공사는 아프리카에 있는 항공사하고 중동에 있는 항공사들이 겨울이라는 계절이 없어서 스키를 타러갈일이 없어서 해당이 되지않아서 없는데 이번에 거의 4년만에 오스트레일리아가 다시 그런 CSIA 레벨4 스키어 항공서비스 스튜어디스를 당연하다는 듯이 앉혀서 나도 거의 4년만에 오스트레일리아에 스키를 타러가는데 10시간이 넘는 비행시간이 결코 지루하지가 않아서 스키타는데 힘이 나서 즐거운 스키를 즐길수가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