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 하프젤에서 스키를 타고나서 오슬로에 저녁에 도착해서 커피를 마시면서.

세계/2024년 8월 남태평양 퍼시픽리그 해외원정스키 전반전 뉴질랜드

2024년 8월 남태평양 퍼시픽리그 해외원정스키 뉴질랜드 둘째날, 에어뉴질랜드 Domestic NZ637 에어버스 A320D, Mi-Pad Hotel,

김지훈님 2024. 8. 15. 06:50

그래서 이번 남태평양 퍼시픽리그 여름시즌 스프링캠프 전지훈련는 에어뉴질랜드를 타기위해서 인천공항에서 일본항공 저가항공사 ZIPAIR를 2시간30분 타고 도쿄 나리타공항까지 먼저 가야하는데 그이유는 작년에는 있었던 에어뉴질랜드가 인천공항에서 출발하는 직항이 생겼다고 선전을해서 한번에 다이렉트로 직항을 타고갔었는데 이번해에는 에어뉴질랜드 인천공항 직항이 없어져서 도쿄 나리타에서 출발하는 에어뉴질랜드를 타고가야해서 처음에는 김포공항에서 출발하는 일본항공이 12시에 출발해서 예약을 하였는데 몇개월동안 일본을 직접 가서 예약해놓은 김포공항에서 출발하는 일본항공을 타고 하네다공항에 도착해서 다시 에어뉴질랜드가 출발하는 나리타공항까지 가기위해서 하네다에서 나리타엑세스라는 공항간 직통열차를 몇번 타보니까 빨라야 거의 1시간이 넘게 걸리고 1시간에 한대밖에 없어서 만일 이 한대를 놓치면 2시간까지 걸릴수가 있어서 아무래도 저녁 7시45분에 나리타공항에서 이륙하는 에어뉴질랜드를 타기에는 하네다공항에서 입국심사를하고 수하물을 찾고 다시 나리타공항에서 수하물을 또 부치고 출국심사를하는 공항간 환승시간이 충분하지 않고 그많은 스키장비와 헤비캐리어를 끌고 하네다에서 나리타까지 가기에도 무리가 있을거같아서 걱정을 많이 하였는데 다행이도 1주일전에 중요한 비지니스로 일본항공을 타고 도쿄하네다까지 가야하는데 좌석이없다는 대기업비지니스맨이 있다고해서 양보를하고 취소하고 다시 ZIPAIR를 10만원밖에 하지않는 가격에 예약하고 스키장비와 헤비캐리어때문에 40만원을 더 내고 다시 ZIPAIR를 예약하고 인천공항에서 체크인을 하는데 ZIPAIR는 도쿄로가는데 몇번 타보았지만 일본항공 저가항공사로 최신식 보잉 787 드림라이너 몇대로 시작하였지만 아직 CSIA 레벨4스키어 항공서비스 국제인증을 받지못하여서 내가 가지고있는 나토코드 SSN도 Special ski Detarchment가 아니라 Sea Submarine Nuclear로 알고 있어서 일본 핵잠수함승무원 가족여행투어패키지로 잠수함승무원 가족여행을 위해서 편안한 기내서비스만 했었는데 이렇게 ZIPAIR만 타면 갑자기 작고 쇼트쇼트해진 스튜어디스들과 직원들이 이상했었는데 이번에는 아직 최초로 시도해보는 CSIA 레벨4스키어 항공서비스라는걸 뛰어난 미모와 몸매를가진 직원이 아니라 뚱뚱하고 튼튼한 체크인직원이 말을해서 나도 안다고하면서 왜 뛰어난 미모와 몸매를가진 여자직원이 체크인을 받지않냐고 말은 바로 본인앞이라서 타지 못하라고할까봐 말은 못하고 그럴줄알고 원래는 항공사에서 무료로 해주어야 나중에 항공사에서 IATA로부터 CSAI레벨4스키어 항공서비스 수당을 받는데 그냥 내가 온라인으로 스키장비와 헤비캐리어 요금을 다 지불해서 내가 받고 항공포인트도 내가 받을려고한다고 설명하였는데 역시 예상대로 스키장비를 벌써 세트로 지불하였는데 스키와 부츠가 따로라서 추가수하물요금을 더내야한다는걸 원래 스키세트는 스키를 탈때 스키만 있어야 스키를 타는게 아니라 스키폴, 스키부츠와 스키헬멧도 있어야 스키를 탈수가있어서 같이 세트로해서 지불하면 되는데 그건 스키어항공서비스가 있는 에어프랑스나 에어캐나다 IATA항공규정이고 그러한 스키항공서비스가 없는 지금 최초로 시도하는 ZIPAIR를 비롯해서 스키를 탈필요가없는 중국, 인도, 아프리카, 동남아시아와 스키항공서비스가 없는 미국항공사가 포함된 ICAO 항공규정을 따르는 항공사들은 골프운송서비스를 적용해서 골프화를 따로 추가수하물로 적용하는데 혹시 ZIPAIR가 최초로 스키어 항공서비스를 시작하는데 스키세트에 스키와 스키부츠, 헬멧을 같은 세트 한개로 적용하는지 일본항공에 전화해서 물어보라니까 조금만 기다리라고하더니 당연히 골프서비스가 아니라서 모두 스키세트 한개로 취급해서 내가 추가수하물요금을 낼필요가 없다고해서 역시 최초로 시도하는 CSIA레벨4스키어 항공서비스를 체크인직원이 뛰어난 미모와 몸매를 가지지는 않고 뚱뚱하고 튼튼해서 항공사직원과 스튜어디스 수당만 받지 못해서 그렇지 스키장비 수하물수당은 내가 받을수가 있어서 완벽하게 내가 했다고 뿌듯하게 생각하면서 인천공항에서 도쿄 나리타로 가는 ZIPAIR ZG42 보잉 787-8 드림리이너를 탔는데 최초로 시도하는 CSIA레벨4스키어 항공서비스라서 그런지 당연히 기내서비스를하는 기내스탠딩스튜어디스가 그렇게 뛰어난 몸매를가진 스튜어디스는 아니었지만 그런대로 하프로 반정도는 받을수있는 미모와 몸매를 가지고있었고 결정적으로 우드유라이크 썸씽드링크로 마시는 음료서비스는 갑자기 나이가많고 뚱뚱한 기내스탠딩스튜어디스가 건네주어서 뭐 그냥 원래 받던 월급만 그대로 받기만하면 될거같고 기내서비스에서 가장 많은 수당을받는 내 옆좌석에 앉아서가는 밀착기내서비스는 아직 처음이라그런지 그냥 어떤 나이많은 일본아줌마가 자기가 항공요금을 받아서 가겠다고하는지 내옆에 앉아서갔는데 이것도 아직 최초로 시도하는 CSIA레벨4스키어 항공서비스라 그런지 뛰어난 미모와 몸매를가진 젊은 스튜어디스가 아니라 너무나 나이가많고 복장도 깔끔하자않고 진짜 비행기요금도 내기힘든 불우이웃이 타고가는거라서 옆좌석밀착기내서비스 수당도 지급이 되지는 않게된단다.

이렇게 최초로 시도하는 일본항공 저가항공사 ZIPAIR CSIA레벨4스키어 항공서비스를 거의 받지도 않고 진짜 무슨 우주시대를 열어가는 우리나라 최초여자우주인같은 기내서비스와 거룩하고 엄숙한 분위기에서 2시간30분동안 타고갔는데 CSIA레벨4스키어 항공서비스가 코로나전에 뛰어난 미모와 몸매를가진 모델같은 스튜어디스가 체크인부터 기내서비스에 옆좌석에 앉아서 항공기내서비스를 하는거하고는 반대로 이렇게 뚱뚱하고 튼튼한 몸을가진 직원들에 나이가많은 불우이웃들이 옆에 앉아서 비행기가격만 받을려고하는 항공서비스로 바뀐 근본적인 원인은 우주시대를 활짝 열어가는 인도를 비롯해서 중국과 유나이티드미국이 내가 휴식과힐링앤레스트를 하면서 건강을 챙기는 레포츠 스키가 아니라 갑자기 몇년전부터 우리나라 나로우주센타와 가까운 전주와 세계 우주시대를 활짝 열어가는 인도가 우주공학박사들이 일류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아서 로켓은 설계도대로 개발해서 쏘아올렸는데 미국과 중국이 쏘아올리는 우주조종사를 태우고 지구로 귀환할때 바다나 정글, 산악 극한지역은 우주조종사가 추락하면 그냥 구조대가 헬기를 타고가서 싣고오기만하면 되는데 지구에있는 극한 산악지역 유럽 알프스, 인도 히말라야, 아메리카 록키산맥, 북극, 남극에 추락하면 눈이 너무나 많이 쌓여있는데 스키를못타서 구조하기가 힘들고 잘못하면 구조스키어도 산사태를 만나서 눈에 덮혀버려서 우주조종사는 구조하지 못하고 같이 눈에 덮혀서 얼어죽는 사례가 많아서 이렇게 옛날같이 미모와 몸매가 뛰어난 스튜어디스가 웃으면서 애교까지 피우면서 즐겁게 기내서비스를 하는게아니라 너무나 많이 눈사태로 눈에 덮혀서 얼어죽은 우주조종사 구조스키어때문에 엄숙한 장례식같은 분위기에서 미모와 몸매는 따지지않고 우수한 성적으로 일류대학교를 나와서 불우이웃을 돕고 아픈 환자를 우선시하는 항공규정 메뉴얼을 달달달 외운 마치 우리나라 최초여자우주인같은 스튜어디스에 심지어는 미국 일류대학교를 나오거나 인도나 중국 일류대학교를 나온 우주인헬멧을 쓴거같은 커다란 모여라꿈동산 얼굴을 한 우주공학박사가 자기가 달달달 외운 항공규정 메뉴얼을 올A성적을 받듯이 영어듣기말하기 TOEIC평가시험까지 기내에서 테스트하면서하는 스키어 항공서비스로 바뀌어서 그렇다는데 나는 아직도 20년전부터 IATA에서 받아온 CSIA레벨4스키어 항공서비스가 뛰어난 미모와 몸매를가진 스튜어디스가 친절하게 미소를 띄우면서 나보다 못하는 영어로 수줍게 건네주는 커피 한잔이 스키타는데 도움이 많이되어서 더 좋은데 이렇게 내가하는 CSIA레벨4스키어 항공서비스와 요즘 우주시대를 활짝 열어가는 우주조종사 구조스키어 항공서비스가 반대로 다른 이유는 내가하는 스키어 항공서비스에는 스키를타면서 휴식과 레스트앤힐링 개념으로 하고나서 여행까지하는 관광도 하고 여자들과 술도마시고 즐거운 시간을 가지는 것도 포함이되는데 우주시대를 활짝 열어가는 우주조종사구조스키는 미국이나 인도, 중국에서 너무나 성적이 우수한 일류대학교를 나온 우주공학박사들이 하는거라 나같이 술을 마시고 여자하고 같이 즐긴다는게 우주로 나아가는데 시간을 낭비하고 로켓 개발하는 연구를하면서 쏘아올리는데 도움이 되지못하고 항공규정 메뉴얼에 적혀있는 대로만해야 항공규정 점수를 많이 따내서 스키를 타는데 합류할수가있고 불우이웃을 옆에 태워서 비행기가격을 기부한다던지 아픈환자를 우선시해야 세계로 나아갈수가있어서 그렇다는데 더 심각한 이유는 우주조종사구조를 하기위해서 히말라야산맥에 투입되었던 인도 특수부대와 바다에서 우주조종사를 구조하다 상어와 고래, 거북이, 해파리에 죽은 미해군들을 생각하면 이렇게 아픈환자와 그 가족을 위해서라도 엄숙하고 진지하게 미해군상조에서 장례식장같은 스키를 타러가기위해서 기내서비스를 해야한다는거라서 나는 20년 해외원정스키 경험으로 아이고 20년전에는 미국이 그러더니 이제는 중국을 거쳐서 인도까지 그러다가 이제는 내가 지금 타야하는 일본까지 아주 차례대로 레퍼토리까지 똑같다고 안봐도 비디오라는 생각으로 우주시대를 활짝 열어가는 일본항공을 우주공학박사한테 양보해서 취소하고 이렇게 일본항공 저가항공사 ZIPAIR를 타고가는데 몇개월전에 뉴질랜드에 예약한 호텔도 유나이티드 미국, 대륙의힘 중국, 나마스테 인도, 나로우주센터 우주공학박사들이나 예약하는 최고급 5성급 고급호텔들을 피해서 어차피 내가 예약해봐야 언제나 그러는거처럼 우주공학박사들이 우주보안을 내세워서 취소하고 다시 예약해야하는게 귀찬아서 그러한 우주시대를 활짝 열어가는 우주공학박사들이 연구하고 컨퍼런스하기에는 5성급호텔에는 장연하게 갖추고있는 큰 회의실이 없어서 힘들지만 나같은 스키어들이 지내기에는 언제나 더 만족스러운 브랙퍼스트식당도없고 기계자판기에서 뽑아서 먹을걸먹지만 내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커피를 여러종류로 무료로 뽑아 마실수가있는 컨테이너같은 작은 스마트한 호텔을 이상하게 비싼가격으로 예약하였더니 내가 20년동안 우주공학박사들한테 대학교성적이 좋지않아서 호텔을 다 빼았긴 경험이 제대로 맞아들어서 호텔서비스는 우수한 성적에 박사학위까지 가지고있는 우주공학박사들이 어떻게 그런 호텔에서 지내면서 스키를타면서 우주로 나아가기위해서 세계로 나아갈수가 있냐는 말에다 너 수준에 딱 맞는 호텔이라는 말도 많이 들었지만 그러니 이유로 호텔을 전혀 뺏기지않고 무사하게 오늘 체크인을하는데 마치 CSIA레벨4스키어 항공서비스 스튜어디스같이 뛰어난 미모와 몸매를 가진 여자직원들이 체크인을 친절하게 해주어서 즐겁게 스키 첫날을 시작하였는데 이렇게 IATA CSIA레벨4스키어 항공서비스는 기내서비스는 요즘 제대로 되지가않아서 항공사나 스튜어디스가 서비스도 제대로 하지못해서 항공서비스수당을 받지는 못하고있지만 호텔은 이렇게 제대로 CSIA레벨4스키어 호텔서비스를 하고있어서 이상하게 호텔만 스키어서비스 수당을 두둑하게 쳉기고있다는데 왜그러는지는 나도 아리송할 따름이란다.

이렇게 2024년 여름시즌 남태평양 퍼시픽리그 스프링캠프 전지훈련은 도쿄 나리타에서 출발하는 일본항공 저가항공사 ZIPAIR를 타면서 최초로 시도하는 ZIPAIR 스키항공서비스를 받으면서 시작하였는데 체크인부터 너무나 뚱뚱하고 튼튼한 여자직원이 내가 20년 해외원정스키 경험으로 당연히 ZIPAIR가 스키장비를 무료로 운반해주지않을줄알고 내가 다 지불하고 체크인을 하려는데 스키는 골프하고 다르게 스키와 스키폴, 스키부츠가 같이 세트로 해서 계산되어야하는데 스키서비스를 하는 직원이 스키를 타보지않았나 따로따로 계산해서 추가수하물로 항공사 최초로 지불하려는걸 아무래도 이 여자직원이 몰라서 스키항공서비스 교육을위해서 나를 평가하기위해서 물어보는거같아서 나는 갑갑하였지만 스키는 우리나라 항공사들이 하는 골프서비스하고는 다르게 이 모든 스키장비가 다있어야 스키를 탈수가있다고 자세하게 강의를하고나서 아시아 최강 스키서비스를 하고있는 일본항공에 전화해서 물러보고나서 그렇네라고 확인을 받았는데 여기에서 첫 중간계산을 하게되면 스키장비 운송비는 내가 다 지불하고 타는거라 내가 IATA 스키운송수당에 항공서비스 포인트까지 다 챙기게되는데 체크인 직원이 이러한 스키서비스 수당을 받으려면 뛰어난 미모와 몸매를 가지고 친절하게 상냥하게 해야하는데 항공사 스키서비스 교육을 받는거처럼 스키장비가 세트가 아니라 추가수하물을 더내야한다는 최초의 스키, 스키폴, 스키부츠, 스키폴을 모두 따로따로 추가로 요금을 내는 시도를 해보았지만 스키장비는 모두 한개로 지불한다는 항공규정이 원래부터 몇십년전부터 내가 하고 알고있어서 항공사 여자직원 스키 항공서비스 수당은 지급이 되지않고 기내서비스도 스탠딩기내서비스 스튜어디스는 그렇게 미모와 몸매가 뛰어나지 않고 그나마 ZIPAIR에서 초고의 미모와 몸매를 가지고있다는 스탠딩스튜어디스는 지나가기만하고 을료수도 나이많은 아줌마 스튜어디스가 해서 많이 지급되지는않고 옆에 앉아서가는 기내서비스에서 거의 비행기가격을 받는다는 최고수당은 어떤 나이많은 불우이웃같은 할머니가 타고가서 비행기가격이 없다고 지급해달라는데 불우이웃 돕는 비행기가격이 아니라서 지급이 되지않아서 기내서비스는 모두 지급이 되지않는데 스키를 운송하는 스키장비 운송수당은 비행기에서 가장 많이 잃어버린다는 스키를 도쿄 나리타공항까지 그 수많은 수하물에서 무사하게 운반해서 Baggage Claim에서 내가 모두 찾을수가 있어서 딱 한가지 일본항공 저가항공사 ZIPAIR에서 최초로 시도하는 CSIA레벨4스키어 항공서비스에서 유일하게 받는 수당은 스키서비스수당이 되겠는데 이것도 원래 정상적인 가격을 받아야하는데 체크인부터 시작해서 기내서비스를 거의 말아먹어서 다른 항공사들이 이 모든걸 완벽하게해서 받는 가격에서 많이 말아먹어서 많이 삭감되어서 그렇게 받을수가있는 스키서비스수당이 많지는 않을걸로 생각되어지는데 그나저나 이번에 또 해외원정스키를 하면서 같이 가기로한 일본항공 스튜어디스 4명은 도대체 어디로 갔는지 ZIPAIR에서 흔적도 보이지를않고 있는지없는지 알수도 없는 상황에서 나중에 들은 소식은 내거 처음에 예약한 12시에 출발하는 일본항공이 알수없는 이유로 지연이 되어서 거의 3시에 출발한다는데 혹시 그 일본항공을 타고 가느라고 보이지도않았나하는 걱정을 하였는데 그러면 항공비는 왜 받는지 이해가되지않았는데 이번 해외원정스키에서 가장 중요한 일본국내 해외원정스키하도는 다르게 몇개월전에 뉴질랜드 호텔을 비싸게 시드 2개를 받아서 예약해놓았는데 혹시 일본항공이 코로나전하고는 다르게 요즘 너무나 말아먹어서 스키서비스 수당으로 받는게 별로 없다는데 호텔 2개도 말아먹지않을까하는 걱정을 많이 하였는데 작년에 이 일본항공 스튜어디스 4명과 10번이나되는 해외원정스키를하면서 내가 그전에 선발한 일본항공스튜어디스 요리사 이치가 맡은 유일한레시피 스파게티 빼놓고는 그렇게 딱히 받은 스키서비스수당이 없어서 해외원정스키 10번에 딱 1억만 받았다는 공식적인 기록이 IATA에 있어서 그렇게 심각하게 걱정을 하지않고 또 당연히 말아먹으면서 시작하고있겠지라고 편하게 생각하면서 나리타공항에서 다음 에어뉴질랜드을 타려는데 혹시나 작년처럼 에어뉴질랜드도 기내서비스부터 모두 말아먹지는 않을까하는 걱정을 하면서 그럼 작년처럼 또 내옆에 뚱뚱한 당뇨합병증 과도비만환자가 10시간동안 타고가면서 내분비내과의사가 아니라서 하지도 못하는 CSIA 당조절치료를 하라는거는 아니겠지라고 편하게 마음을 먹고 좌석에 앉으려는데 어떻게 말아먹지않고 그것도 어린 백인소녀가 뚱뚱하지 않다는걸 증명하듯이 허리둘레같이 두꺼운 다리가 아니라 갸냘픈 걸그룹다리를 보여주고있어서 음 IATA가 이번에는 아무래도 스키어 기내서비스 좌석수당 비행기요금을 지불해주어야할거 같은데 엄격하게 계산하자면 항공사에서 미모와 몸매가 뛰어난 스튜어디스가 스키서비스 교육을 제대로 받아야 비행기가격 전액이 10시간동안 저멀리 지구남반구 뉴질랜드로 날라가는거라 지불해야하지만 아직 에어뉴질랜드가 제대로된 CSI레벨4스키어 항공서비스가 공식적으로없고 아직 어린 소녀라서 스키서비스를 하지를 못해서 아마도 비행가가격 100만원에서 반정도로 하프만 지급되지않을까하는 내 개인적인 생각이고 스탠딩 기내서비스는 내옆에 앉은 소녀만큼 미모와 몸매가 뛰어난 스튜어디스가 없고 심지어는 뉴질랜드원주민 마오리족 나이많은 아줌마같은 스튜어디스가 기내서비스를 하고있어서 도 그냥 받던 월급만 받던지 본인들이 스튜어디스를 할수있는 비용을 항공사에 지급해주어야하는데 기내식은 먹기도 힘들다는 기내식을 몇가지 빼놓고는 마치 일본항공스튜어디스 요리사 이치가 요리한거같은 맛이나서 기내식 피시와 에그스크램블은 식사서비스수다이 지급되는데 혹시 일본항공스튜어디스 요리사 이치가 요리해서 이치가 에어뉴질랜드 식사서비스수당까지 챙기는게 아닐까하는 생각이 났는데 이렇게 스키어서비스 스튜어디스로 선발이되면 일본항공이나 에어뉴질랜드를 따지지않고 전세계 항공사를 다 타면서 기내서비스를 할수가있는 혜택이있어서 이러한 이치같은 스튜어디스는 일본항공 스튜어디스요리사가 아니라 인터내셔널 스튜어디스라고도 불리우면서 전세계 항공사를 다 타고다니면서 스키서비스를 할수가있어서 말아먹지만 않으면 1년에 1억까지 받을수가 있는데 벌써부터 많이 말아먹어서 삭감되지않았나하는 의심이 들기 시작하는데 뉴질랜드 오클랜드공항에 도착하면서부터는 에어뉴질랜드가 맡으면서 환승에서부터 공항픽업에서 호텔체크인까지 모두 제대로해서 지불해주어야하는데 이상하게 오클랜드에서 퀸스타운으로 가는 에어뉴질랜드 국내선이 옆에는 나이많은 아시아 노부부가 편하게간다고 생각하면서 앉아있지를않나 기내스탠딩 스튜어디스도 역시 작년 에어뉴질랜드 스키어 기내서비스로 다시 돌아간거같아서 한국에서부터 많이 말아먹을거라고 편하게 생각하고온게 에어뉴질랜드 국내선을 타는데 옆에 앉아있는 아시아계 노부부처럼 걱정이 되지않아서 편하게 생각할수가 있어서 IATA가 수당도 지불해주지않는 스키어 항공서비스라고 생각하면서 다니니까 계산할게 없어서 역시 돈없이 살아간다는게 제일 편하게 살아가는 라이프라는 생각을 하였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