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Cherry Blossom을 하기위해서 Peach Aviation을 타려고 기다리면서.

세계/2025년 3월 Hokkaido Niseko 해외원정스키

2025년 3월 홋카이도 니세코 해외원정스키 둘째날,

김지훈님 2025. 4. 27. 14:49

Peach Aviation을 40분이 지연되어서 그 유명한 갤러리를 태우고서 저녁 11시20분에 그렇지않아도 저녁 늦게 출발하는 항공기를 40분 더 늦게 타고 도쿄 하네다에 도착하니 저녁 2시가 다되어서 입국심사를 끝마치고나니까 3시가 되어서 그럴줄알고 이번에는 아침 7시30분에 출발하는 일본항공 국내선을 같은 하네다 국내터미널에서 타야해서 공항호텔을 이번에는 예약하지않고 하네다공항에서 3시간정도 이것저것 먹다가 졸다가 하다가 다시 도쿄에서 홋카이도 신치토세 공항으로가는 일본항공 국내선을 타고 날아갔다.

일본에 스키타러 몇번 와서 홋카이도까지 가기위해서는 보통 늦어도 도쿄에 있는 호텔에서 하루 지내고나서 다음날 다시 국내선을 타고 날아갔는데 이번에는 획기적으로 너무나 늦게 도쿄에 도착해서 호텔에서 지내지않고 아침 일찍 국내선을 타고 날아갔는데 어제 Peach Aviation을 타고 날아가는데 얼굴이 많이 아파서 얼굴찜질에 Clinical Service CSIA가 필요한 여자가 옆에 앉아서 비록 Canada Ski CSIA는 다 날아가서 항공사 스키어서비스로 항공사와 옆에앉은 여자한테 지급되는 금액은 없었지만 오늘 일본항공을 탔는데 미땅한 스키어서비스 스튜어디스가 없어서 옆에는 아무도 앉지않아서 메뉴얼에 글자로 적힌대로 항공규정을 준수하였지만 한좌석 건너서 마치 이번에 얼마전에 사망한 러브레터의 여주인공 미호같은 여자가 졸린지 아니면 깊은 생각에 잠겨서 1시간을 날아갔는데 가만이 앉아있었지만 그래도 그윽하게 러브레터가 생각나서 스키어서비스를 한거같은 느낌이었지만 이 일본항공 국내선을 탈때 보안검색을 하는데 이상하게도 보안검색을 할때 20년동안 100번이 넘게 거의 한번도 보안검색도 하지않았던 일본항공이 왠일로 내 기내가방소지품을 진짜 우리나라 초보 공항보안검색직원에다 말이나 자세도 이상하게 예절교육을 전혀 받지도않은 자세로 쌍스럽게 조사하고 거기에다 말하면 뒤집어버린다는 식으로 얼굴을 인상을 쓰고 이것저것 한개한개씩 지갑에서 지퍼까지 열고 다 꼬치고치 열어보면서 물어보았는데 분명히 영어로 대답했는데 손으로 끄집어내서 말해줘도 뭔지 모르겠는지 3번에다 4번까지 X레이로 다시 보내서 조사하고나서 또 마치 한국공항 보안검색직원처럼 미안하다는 말도 없이 던져버리듯이 이것도 말하거나 적어서 기록해놓지말라고 하고 지나가서 이번에는 한국공항처럼 일본공항 보안검색에서 또 다 말아먹어서 보안검색에서 스키어서비스를 다 말아먹어서 아무리 젊은 일본스키어들이 이번에 홋키이도 니세코에서 뛰어난 세계적인 스키실력으로 스키를 타도 캐나다 스키강사들이 다 일본공항 스키어서비스에 너무나 심각한 문제가 있다고 다 탈락시킬 정도였지만 국내선 탑승체크인은 진짜 언제나 일본에서 체크인을 하던 모델같은 일본항공 스튜어디스가 친절하게 미소를 지으면서 탑승을 해주고 스키장비를 들고 수하물 체크인까지 도와주어서 거의 완벽하게 탑승체크인 스키어서비스 수당을 챙기고 기내에서는 좌석옆은 비어있었지만 그 한좌석 건너앉은 그윽한 여자가 기내좌석서비스를 챙기고 기내 스튜어디스들이 일본항공에서 왠일로 모델같은 루이뷔통출신 모델 이치같은 스튜어디스들이 친절하게해서 나도 참으로 이상하네 일본항공 스튜어디스들이 모두 옛날로 다시 돌아갔다고 생각하였는데 그게아니라 이번 일본항공과 에어캐나다가 Symphony No.20 Baquet's Turn을 연주하기로해서 일본항공 A급 모델급 스키어서비스 스튜어디스들이 총출동해서 서비스를하고 젊은 일본스키어들도 이번에 같이온 캐나다 스키강사들한테 CSIA를 평가받고 심사받기위해서 홋카이도 니세코로 온다고해서 거의 오케스트라가 연주하는 교향곡을 듣는듯한 음악관서비스같이 스키어서비스를 하였다는데 나도 이러한 분위기에서는 아마도 캐나다 스키강사들이 서비스가 너무나 좋아서 젊은 일본스키어들에서 많은 CSIA레벨4가 나올거라는 기대가 넘쳐나서 너무나 즐거운 비행이 되었는데 그중에서 몇명하고 앞으로 일본항공이 다시 아시아 스키어서비스를 담당하게될 항공사가 되었으니까 같이 유럽하고 캐나다로 스키타러가면 좋겠다고 생각을 해보았단다.

 이러한게 바로 문화적으로 다른 차이가 있어서 나도 개인적으로 20년동안 일본에 스키타러 12번이나 오면서 거의 유럽이나 캐나다같은 모드가 있어서 일본이 하기로 하였는데 이번처럼 나는 걱정을 많이 하였지만 캐나다 오케스트라가 오리지날 스키어서비스 항공사 에어캐나다와 같이 교향곡 심포니를 연주하는데 전혀 뒤지지 않을 정도로 분위기가 마치 오케스트라를 듣는 콘서트장 같아서 문제가 없었는데 이렇게해야 일본항공에서도 많은 일본스키어들이 이번에 홋카이도 니세코에서 마음껏 스키실력을 발휘해서 CSIA 캐나다스키강사자격을 받을수가 있을거같다고해서 하는거같은데 내가 보기에는 많이 해본 솜씨였는데 다음으로 아시아에서 이러한 엄청난 스케일을 보여줄수가 있는 나라가 있다면 태국으로 나도 일본 오기전에 몇번이나 방콕에서 일본 다음으로 많은 10명이 넘는 타이항공 스키어서비스 스튜어디스들한테 서비스를 받아보았는데 지금 블랙핑크 태국멤버인 리사가 리드하여 5억까지 받아냈다는 소문이 있을 정도로 나도 유럽에 뒤지지 않는다고 생각하였지만 일본하고는 다른게 400개가 넘는 스키장도 없고 그런이유로 스키어도 없어서 10명이 넘는 오직 미10산악사단출신 미국스키어가 선발해준 스키어서비스 스튜어디스들이 오직 국제스키인증을 받은 타이마사지서비스와 호텔서비스, 식사서비스, 항공서비스, 교통서비스로 하고있어서 나도 받아보았고 얼마전에는 태국출신 동계올림픽 스키어도 참가하는데 의의가 있어도 과감하게 태국스키어를 내세웠다는데 아직 CSIA레벨4를 받았다는 좋은 소식은 없지만 스키어가 없어도 리사가 5억을 받아낼 정도로 우수한 고품격 스키어서비스를 하고있는 아시아에서 유일한 일본항공과 함께 타이항공이 쌍벽을 이루면서 스키어서비스를 하고있단다.

그래서 이번에 니세코에서 지낼 호텔은 이번에 이렇게 캐나다에서 날아온 스키어들과 스튜어디스 그리고 일본항공 스튜어디스들과 젊은 일본스키어들을 위해서 앞으로 아시아를 이끌고가라고 100개가 넘는 객실과 80개나되는 레지던스객실을 갖추고 미셀랑요리 셰프가 직접 요리하는 레스토랑이 몇개가있는 하루에 50만원에서 100만원까지하는 니세코 하나조노 최고의 럭셔리 5성급 미국브랜드 파크하얏트 호텔에서 잘 지내게하고 나는 그앞에 문을 연지 몇개월밖에 되지않는 얼마전에 2성급에서 3성급으로 업그레이드된 작은 하루에 10만원에서 20만원밖에 하지않는 Nikko Style Hanazono에서 어언 20년전 유럽에서 알게된 일본브랜드 Nikko호텔이 생각나서 회장님을 생각해서 5일간 지내면서 스키를 타기로 하는 알찬 저렴한 스키호텔가격을 내고 지내기로 하였는데 그 이유가 나는 5일에 100만원이 넘는 숙박비만 카드로 현장결제하면 되는데 일본항공과 에어캐나다는 하루에 100만원까지 내야해서 5일이면 500만원까지 내야하는데 만일 마누라와 애들까지 데리고오면 마치 월급 많이 받는다는 우주공학박사 패밀리가족여행처럼 호텔비만 5일에 천만원에서 이천만원까지 내야해서 내가 내는 호텔비하고는 거의 20배까지 차이가 나는 럭셔리호텔 고급스키여행인데 그러한 이유로 나는 이렇게 혼자 스키여행을 많이 가는데 왜그러냐하면 나도 10년전에 가족하고 같이 여행가서 10년동안 저축한 은행예금을 6개나 깨서 3000만원까지 냈었던 아픈 추억이 있기 때문이란다.

그렇지만 이제는 끝난 일본항공 스튜어디스 선발이 끝나고나서 이제는 편하게 3번이나 갔다온 니세코에서 3성급 호텔에서 100만원만 내고 스키를 타면서 편하게 지내려고 하였는데 그 어떤 해외원정스키보다도 더 일본 홋카이도에서 스케일이 큰 해외원정스키가 된 이유는 아무래도 캐나다에서 일본에서 일본스키어 CSIA레벨4스키를 심사평가하기위해서 에어캐나다 모델같은 스키어서비스 스튜어디스들이 수십명이나 오고 캐나다 심포니 오케스트라가 교향곡을 연주한다고하는데 북아메리카에서 캐나다 밑에있는 유나이티드 합중국 미국이 앞으로 이제는 없어진 미국스키리그를 북아메리카 NHL National Hockey League처럼 다시 부활한다고해서 미국동부 LA리그와 미국서부 NY리그가 일본 홋카이도에서 격돌해서 엄청안 스카우트비로 일본스키어를 마치 오헤니쇼타쿠처럼 데리고가기 위해서 미국브랜드호텔 파크하얏트 럭셔리 5성급호텔에는 미국스키리그 스태프들과 그러한 미국으로 가려는 일본스키어들로 200개가 넘는 객실이 가늑차서 거의 유럽스키장같은 분위기였는데 그 스카우트비가 이적을 포함해서 100억이나 된다고해서 젊은 일본스키어들이 스키실력을 뽐내면서 난리가아닌데 미국 스키리그는 내가 몇년전에 벌써 졸업한 사실로 그 이유는 내가 벌써 20년전부터 유럽프리미어리그에 등록된 스키어라서 그런데 거기에다 캐나다 스키리그 CSIA에도 등록이 되어있어서 그런데 나는 이러한 새롭게 부활하려는 미국스키리그에 대해서 지금 유럽 프리미어리그에 캐나다리그, 일본 J리그에다 비슷한 이유로 새로생긴 남태평양 오세아니아 오스트레일리아 뉴질랜드 리그도 힘들어 죽겠는데 이제는 나이가 들어서 작년에 끝난 일본 J리그 일본항공 스튜어디스 선발도 4명이나 추천하느라고 힘들어서 좀 쉬어야하겠다고 미루어서 끝났는데 내가 젊었을때 어언 20년전에도 이러한 스키리그 스카우트비가 무려 50억이나 된다고해서 많은 한국의 스키어들이 그 연봉을 받기위해서 열심히 해외로 스키를 타러 떠났는데 20년이 지난 지금도 많은 일본스키어들이 도전을 한다고해서 아마도 이러한 100역을 받아내기위해서 일본항공 국내선 보안검색담당과 Peach Aviation 기내좌석서비스 얼굴다친 여자 빼놓고는 100억에서 일본항공스튜어디스요리사 이치처럼 열심히 스키어서비스를 해서 몇억이라도 받아내려고 하는데 내생각에도 이러한 에어캐나다 오케스트라 연주와 일본스키어 캐나다스키강사자격선발과 미국스키리그 스카우트 같은 빅이벤트가 3개나 있으면 서비스하는 직원들이 몇배나 되기때문에 서로 서비스하려고 한다는데 서비스를 잘하고 모델같은 미모를 가지고 서비스해야 그 몇배나되는 서비스 수당을 받아낸다는게 기본적인 룰이라서 사실 이러한 인원들과 참가인들과 스태프들은 몇달전부터 벌써 정해져있어서 변경사항이 없다는게 기본메뉴얼이란다.

 

 

 

그래서 일본항공 스튜어디스 선발을 2년만에 끝마치고나서 이번에만 3번재 찾아가는 홋카이도 니세코 해외원정스키는 이제는나이도 많아져서 편하게 쉬려고가는데 그만 빅이벤트가 3개나 겹쳐서 난데없이 끼어들어서 겨우 5일에 100만원짜리 호텔을 구해서 이렇게 Peach Aviation을 타고 한밤에 날아가면서 미국 뉴욕부루클린 코롭팝가수 Pomplamoose의 Always in the season이라는 노래를 저녁에 들으면서 졸고있는데 진짜 노래제목 처럼 언제나 시즌이라는 말은 이번 스키여행을 두고 부를는거 같다고 생각하였는데 이러다가 일본ANA 저가항공사 Peach Aviation 기내좌석하고 3성급 5일에 100만원짜리 홋카이도 호텔까지 높은 어른들한테 뺏기지는 않을까하는 걱정을 하였는데 지금 그게 문제가 아니라 아무래도 낌새가 올림픽처럼 유럽, 북아메리카, 동남아시아와 중국, 인도까지 오는거같아서 일본에서는 지금 너무나 많아서 바꾸는거 귀찬아죽겠으니까 그대로 바꾸지말고 진행하는게 정신없지않고 좋다고해서 픽스로 고정되었단다.

그러면서 첫비행기 Peach Aviation을 타고 날아가면서 Pomplamoose의 Always in the season을 들으면서 피아노를 치고있는 남자가수의 털비니모자를 보고있으니까 아무래도 Pomplamoose는 미국 동부 브루클린에서 와서 미국동부 NY리그가 아닌가하는 걱정까지 해보았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