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월부터 2년동안 전세계를 날라다니는 항공사들을 팬데믹으로 꼼짝못하게 했던 코로나가 점점 그 세계적인 유행이 줄어들고 백신접종으로 그 감염위험도가 거의 독감수준으로 내려가면서 이제는 서서히 해외여행을 할수가 있게되어서 세계적인 배낭여행의 천국이라는 태국 방콕을 4번이나 갔다왔는데 태국이 아무리 우리나라보가 물가가 싸다지만 2월부터 매달 내야할 카드결제대금이 너무나 많아서 말일이면 카드대금을 내느라 힘들어서 이제는 갑자기 하는 보복여행을 그만 할까 생각하다가 세금 악마의달이라는 5월 종합소득세를 내려고 여행갔다온 카드대금에다 종합소득세까지 내려면 힘들겠다는 생각에 소득세가 얼마 나오나하고 세금고지서를 받아보니까 아니 이번에 내가 내야할 종합소득세가 내가 작년에 미리 너무나 많이 내서 낼게 없고 오히려 환급받아야하니까 계좌번호를 한개 알려달란다.
그래서 나는 내가 20살부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해외원정스키팀으로 선발되어서 아무래도 2월에 유럽 프랑스 알프스 샤모니스키장에서 맹할약을 한게 영국 프리미어리그에서 뛰고있는 손흥민처럼 국가의 위상을 높히는데 많은 도움을 주었나하는 상상에 내가 하기는 손흥민처럼 유럽스키전문 메이저리거이기는 한다는 뿌듯한 생각에 앞으로 환급받는 세금에 내가 무슨 국세청도 아니고 남들 다내는 5월에 세금을 받는다냐고 갸우뚱거리면서 일단은 환급받는 세금을 받기전에 다가오는 7,8월 여름에 지구남반구에 있는 오스트레일리아는 겨울시즌이 시작되어서 스키를 탈수가있어서 태국에서 앞으로 태국스키의 미래를 책임질 막중한 임무를 띠고있는 태국왕립경찰 RTP 소속 공수특전단 어벤저의 소수정예 스키팀대원과 같이 다가오는 12월 겨울시즌에 앞서서 스프링캠프처럼 준비하기위해서 태국으로 가서 팀스피리트를 하는거처럼 같이 모시고가려고 태국 방콕으로 날라가기로 하였다.
태국은 1년내내 더운 동남아시아에 있는 나라이기는 하지만 내가 18년동안 전세계에 있는 스키장에서 해외원정스키를 다니다보면 그래도 우리나라는 없는 식당이 꼭 어느 스키장을 가도 태국식당을 차려놓고 있고 아시아에서는 40명이 넘게 보유하고있는 아시아 최대 CSIA 레벨4 스키어서비스 스튜어디스를 일본항공 다음으로 열명이 넘는 CSIA 레벨4스키어 서비스 스튜어디스를 타이항공에서 보유하고있어서 나도 술을 마시면서 대화를 하거나 타이항공을 타고가면 서비스하는걸 많이 볼수가 있었는데 열명이 넘게 CSIA 레벨4스키어를 보유하고있는 일본하고는 다르게 국제인증을 받고있는 CSIA 레벨4 스키어가 마땅하게 없어서 이번 베이징 동계올림픽에도 태국 스키선수를 내보내고 나하고 같이 오스트레일리아 전지훈련에도 선뜻 같이 하기로해서 맹렬하게 피땀 흘리면서 노력을 하고있는 당당하게 동남아시아에서는 유일한 스키선진국이란다.
그리고 태국왕립경찰 RTP 공수특전단과 같이 오스트레일리아로 한태합동 해외원정스키를 가는데 그래도 스키어 남자들끼리 가려니까 분위기가 너무나 삭막해서 마침 그런 이유로 타이항공에서 추천한 유포니아, 슈가캔디, 해피테일, SWEAT16같은 태국 걸그룹에서 몇개를 선발해서 우리들이 해외원정스키를 하는데 힘을 복돋아줄수있는 응원을 해달라고 부탁하기로 하였다.
집에서 공항까지 가려면 집앞에있는 버스정류장에서 마을버스요금 1000원만 내고 타고 갔는데 오늘은 집에서 일찍 나왔더니 아직 마을버스 첫차가 6시40분에 오는데 6시30분 밖에 되지않아서 마을버스를 기다리지않고 그냥 먼저 오는 일반버스를 1250원을 내고 타고갔다.
이렇게 일반버스를 타고가지않고 마을버스를 타고가는 이유는 버스요금이 1000원인 마을버스에 비해서 일반버스는 1250원인데 250원이나 차이가 나는 요금에 비해서 마을버스하고 일반버스가 버스를 타고가는데 있어서 그렇게 차이가 없는데 매일 마을버스를 타고가서 250원씩 절약하면 한달에 무려 10000원이 넘는 금액을 아낄수가 있어서 마을버스를 10번이나 타고가는 금액을 절약할수가 있어서 마을버스를 타고다니는데 오늘은 여행을 가는 날이라서 그냥 빨리 공항에 가서 면세쇼핑을 하기위해서 과감하게 250원을 더 써서 일반버스를 타고 공항으로가는 일반버스를 타고가기로 하였다.
그렇게 일찍 영종역에 도착하였더니 마을버스 첫차를 타는 시간에 영종역에서 공항철도를 타고갈수가 있어서 좋긴 하였는데 그대신 버스요금 250원이 더 든다.
이제는 2월부터 무려 8번이나 이렇게 집앞에서 버스를 타고 영종역에 공항철도를 타고 인천공항에 10분만에 도착하였더니 2월에 처음 이렇게 인천공항에 도착하였을 때에는 너무나 빨리 인천공항에 도착해서 감회가 새로워서 감동하였는데 이제는 공항철도에 내려서 이 인천공항 1터미널 안내판을 보는순간 내가 여행자인지 어느 항공사 스튜어트나 내친구가 물어보는 혹시 어느 항공사 스튜어디스 취직을 했거나 아니면 해외원정스키 전문이라서 인천공항에서 공항직원을 하면서 나같이 해외원정스키를 타러 갔다가 다치면 구조하러가는 아발랑쉬 레스큐인지 나도 헷갈려 죽겠는데 심지어는 공항에 다니면서 해외여행을 다니면서 해외스키장을 많이 다니는데 그 세계적인 스키휴양지를 돌아다니면서 스키는 타지않고 슈퍼리치를 상대로 한번에 1억씩 받아서 지금은 엄청난 재산을 가지고있는 고급콜걸이라는 소문도 있어서 진짜 대한민국 경찰청 해외성매매 단속도 나오고 국세청에서 세무조사를 한적도 있는데 하여튼 그정도로 18년동안 해외여행을 많이 다녀서 여기 인천공항에서 90번이 넘게 항공기를 타고 다녔는데 전세계 항공사를 두루두루 타고다녀서 요즘에는 이렇게 오래 18년동안 전세계 항공사를 타고다니는 승객이 별로 없어서 IATA 국제항공운송협회에서 자문을 구할 때도 있어서 혹시 내가 IATA직원이 아니냐는 의심도 받고있는데 그건 IATA에서도 이렇게 오래 모든 항공사를 다 타고다니는 승객이 별로 없어서 그냥 가끔 자문을 구하기 때문이란다.
이번 한태 오스트레일리아 해외원정스키 팀스피리트 응원 걸그룹을 선발하기 위해서 6일동안 통신을 지원하기위해서 선발된 11번가에서 주문한 와이파이도시락 태국 6일 무제한데이터 포켓와이파이이다.
헤외로 가져갈 포켓와이파이백 색깔이 대통령선거가 있기전에는 특정당을 나타내는 색으로 빨강이나 파랑색이 많았었는데 빨강이 대통령이 되고나서는 이제 대통령이 됐으니까 해외여행을 가던지 말던지 신경쓰지않고 어느 항공사를 나타내는 색인 민트색이 쓰였는데 이 민트색은 걸그룹 엘리스 가린이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색으로 방송에서 많이 말을 하는데 혹시 엘리스가 특정 국내 저가항공사를 광고하려고 포켓와이파이백 색을 민트로 한거 아닐까하는 의심을 하였는데 이상하게도 이번에 그 민트색을 많이 쓰는 특정항공사를 타고가는 승객들은 이 민트색 백을 들고 떠났다는데 나는 보라색을 많이 쓰는 타이항공을 타고가는데 왜 민트백을 주었는지 궁금할 따름이다.
백색깔은 대통령선거가 끝나서 이제는 어느 항공사나 걸그룹 취향대로 색을 정했는데 이번해에만 8번 이 와이파이도시락 포켓와이파이를 주문해서 들고가는데 포켓와이파이가 나온지 어언 10년이 되어가면서 포켓와이파이를 만드는 회사도 유럽 노키아, 일본 소니, 파나소닉, 중국 화훼이가 돌아가면서 가지가지 모델을 내놓았는데 어떻게 한국 포켓와이파이 시장을 이 포켓와이파이가 독점했는지 한번도 바뀌지가 않아서 이 포켓와이파이시장도 이 세상에 포켓와이파이라는 통신기기가 처음 나왔을때로 돌아가버린게 아닐까하는 궁금증이 생길 정도인데 한가지 걱정은 요즘 이상하게 거리를 돌아다니면 부산으로 가면 많이 볼수가있는 네모난 사람들이 남자나 여자나 많이 보이는데 포켓와이파이도 네모낳게 생겨서 혹시 네모난 사람들이 제작한 네모난 포켓와이파이가 독점을 해서 세계가 네모내지는게 아닐까하는 걱정을 해보기도 했는데 진짜 이번해부터 세계로 여행을가면 네모난게 너무나 많다는걸 보게되어서 나도 미래에는 네모나게 되어버리는건 아닐까하는 걱정도 머리에 둥실 떠오르곤한다.
코로나 이후로 포켓와이파이가 처음 나왔을때로 돌아간듯한 인천공항에서 유일한 포켓와이파이회사 와이파이도시락이다.
와이파이도시락은 해외여행 역사로 보면 10년전에 포켓와이파이가 처음 세상에 나왔을때 그 많은 포켓와이파이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기위해서 와이파이도시락이란 이름으로 우리나라 여행객들이 가까워서 가장 많이 여행가는 일본시장을 겨냥해서 일본으로가는 포켓와이파이를 와이파이도시락이란 일본벤토하고 비슷한 이미지로 회사이름을 내놓았는데 저렴한 가격에 품질좋은 포켓와이파이로 다른 승질있는 포켓와이파이회사하고는 다른 직원들의 친절한 서비스로 차별을 두어서 후발주자로 나와서 포켓와이파이시장을 천하통일하였는데 그만 코로나가 터져서 다른 포켓와이파이회사가 모두 없어졌는데도 유일하게 이렇게 인천공항에서 받아갈수있는 창구까지 차려놓고 포켓와이파이를 여행객들이 쓸수있게 해놓았지만 이제부터 다시 지구가 글로발해지면서 다시 생겨나는 다른 포켓와이파이회사들과 치열하게 경쟁을 해야하는데 지금은 태풍의눈처럼 와이파이도시락이 잠잠하게 홀로 포켓와이파이를 내놓고있지만 춘추전국시대가 다시 도래해서 포켓와이파이 회사들이 경쟁을 시작하면 여행자들은 여행가기전에 전쟁을 하는 포켓와이파이 회사 직원들때문에 내가 어느 회사 포켓와이파이를 가지고가는지도 모를 정도로 회사들이 엄청 많이 난립해진다.
와이파이도시락이 일본시장에서 벤토같은 이미지로 이렇게 성공하였지만 그래도 IT선진국인 일본에서는 포켓와이파이를 쓰는데 효과적이어서 성공하였는데 지금 태국으로 가지고가는데 직원들 말마따나 현지상황에 따라서 속도가 제대로 안나오고 끊어질수가 있다고하는데 어언 10년동안 전세계에서 세계 모든회사 가지가지 포켓와이파이를 들고가서 써본 내경험에 의하면 아이고 속도가 나오지 않거나 끊어질수가 있으면 그나마 다행이지 우리나라 강원도 산골같은 스키장을 가면 아예 하루종일 신호가 잡히지도 않아서 SK텔레콤 광고에 나온 한석규 말마따나 잠시 꺼두셔도 좋습니다를 점잔게 스님처럼 대나무 산길을 거닐듯이 해발 4000m 알프스에서 직할강으로 스키를 타면서 승질내면서 중얼거린적도 있어서 내가 이 무거운 포켓와이파이를 왜 스키탈때 주머니에 넣고다니는지 그 이유가 궁금할때도 있어서 태국 현지상황은 그나마 괜찬은거라서 다른 고객처럼 아니 포켓와이파이를 태국에 가져갔는데 왜 이렇게 안되는거야라고 불평을 하지도않고 그냥 말없이 받아서 들고 가져갔다.
그런 이유로 우리나라 통신회사에서는 해외원정스키를 갈때에도 우수한 최첨단 포켓와이파이를 들고다니라고 선전을 하지만 해외스키장은 현지상황이 태국보다고 더 안좋아서 포켓와이파이 신호가 아예 안집힐수가 있어서 우리나라 어느 특수부대원이 말하는 이탈리아 포로노영화 타잔에 나오는 배우 로코가 아니라 스웨덴에서 개발한 RECCO라는 신호장치를 스키복이나 스키부츠, 스키헬멧에 부착해서 만일 눈사태로 눈속에 파묻혔을때 인천공항에서 근무하고있는 스키레스큐팀이 출동하여 헬기에 있는 탐지기로 찾아내어 구조하는데 얼마전에 히말라야로 산책을 하러갔던 어느 고등학교 교사들이 산속에서 조난되어서 엄홍길 대장을 비롯하여 헬기들이 출동하여 이 RECCO 신호를 잡으려고 몇일을 돌아다녔는데 결국은 RECCO를 히말라야에 산책하러가서 가지고가지않아서 구조를 하지못한 일이 있어서 해외원정스키를 하러갈때에는 신호가 전혀 잡히지않는 산골 스키장에서 RECCO를 몸에 부착하고 가는게 만일 눈사태가 나서 눈속에 파묻혔을때 살아날수 있는 유일한 통신수단이다.
그렇지만 이러한 RECCO라던지 헬기가 없었던 수백년전에는 스키를 타다 산사태로 눈속에 파묻혔을때 우주사업을 하는 기계백작처럼 스키어를 구조하지 못한게 아니라 그때에는 알프스에 쿠로다 요시오가 1975년에 만든 플란다스의 개라는 일본만화에 나오는 구조견이 있어서 산사태로 눈속에 파묻힌 스키어를 냄새를 맡아서 찾아내어 발로 눈을 파서 구조하고 목에 달고있는 술통을 입으로 마개를 따서 마시게해서 따뜻하게 해줘서 살려냈다는데 사실 이 일본만화 플란다스의 개는 몇백년전 영국작가 위다가 벨기에에 사는 파트랴슈라는 실제 플란다스 구조견을 1872년에 소설로 쓴걸 일본에서 만화로 제작하였다는데 그래서 앞으로 7월 한태 오스트레일리아 겨울시즌 해외원정스키 여름캠프 작전명은 플란다스의 개이다.
이번에도 5번째 찾아가는 태국여행에 포켓와이파이말고 세컨더리로 11번가에서 6800원에 6일 무제한제이터로 주문하고 3층 출발층 서점에서 가지고간 말톡유심이다.
획기적으로 이번 해부터 8번이나 이 유심을 챙겨갔는데 특히나 태국을 4번이나 갈때에는 이 태국유심회사 AIS 광고모델로 걸그룹 블랙핑크 태국멤버 리사가 후원한다고해서 열심히 챙겨서 들고갔는데 이상하게 연결이 안되서 아예 신호도 안잡히고 연결이 되어도 그렇다고 6800원밖에 되지않아서 속도가 빠르지가 않아서 카톡이나 메세지만 보낼수가 있는데에다 공식후원 리사도 광고에만 나왔지 제대로 쓸줄 몰라서 거의 해보지를 않았는데 그거보다 더 심각한 문제는 대한민국 겅찰청 불법음란물 해외단속반 특별수사대가 이 유심이 뭔지는 모르겠는데 생긴게 꼭 마이크로SD 저장장치같이 생겨서 혹시나 내친구들이 좋아하는 태국야동을 저장해서 외국에서 가져오나하고 감시가 붙어서 니콜라스케이지 주연 방콕데인저러스같은 스릴과 서스펜스를 느끼면서 태국여행을 한다는 점이다.
태국으로 가서 쓸 유심을 찾아가는 인천공항3층 출발층에 있는 북앤트래블 서점이다.
그냥 지나가다보면 인천공항에서 유일하게 책으로만 가득차서 가장 학문적이고 들어가는 사람들도 책을 읽으려고 하는 여행객들이라서 학력이 높을거같이 보이는데 사실 진짜 책을 읽는 사람들도 대학교를 올A라는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해서 우리나라 국정원이나 미국정보부 CIA로 가는 고객들이 많고 불우한 가정에서 태어나 고등학교때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하고 경찰대학교를 입학해서 경찰대학교도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해서 국제경찰 인터폴을 하는 고객들이 많아서 서울에 있는 다른 서점보다 엄숙하기까지한데 그중에서 나도 당당하게 마치 정보부요원처럼 한태 해외원정스키 오스트레일리아 겨울시즌 여름캠프 작전명 플란다스의개를 하기전에 팀스피리트를 하기위해서 태국을 가면서 긴밀하게 보안을 유지하면서 태국왕립경찰 RTP 공수특전단 어벤저 스키어를 응원하기위한 태국 걸그룹들을 직접 눈으로 보고 만나서 선발하기위해서 태국 AIS유심을 찾아가는 곳이라 혹시 다른나라 정보부의 감시가 따라붙지않을까 눈을 가늘게 뜨고 주위를 둘러보다가 잽싸게 직원한테 내 이름을 말하고 유심을 챙겨서 서류가방에 꼭꼭 넣어두어서 긴밀하고 민첩하게 제2세컨더리 통신기기 유심을 무사하게 확보하였다.
이번 태국여행에도 마치 태국걸그룹 선발을 하러가는 엔터태인먼트 비지니스인거 처럼 보이기위해서 평소 메고다니던 배낭은 집에다 놔두고 캐리어도 뭐 태국이 더운 동남아시아에 있는 나라이고 그런 이유로 옷들이 모두 반팔이나 반바지라 짐이 별로 없고 6일만 갔다올거라서 가장 작은 캐리어에 대기업 비지니스맨으로 보이게하기위한 가장 효과적인 태블릿 서류백을 어깨 한쪽에 메고 전세계 국제업무는 내가 다 처리하는거처럼 보이게 하였는데 거기에다 이렇게 캐리어위에 태블릿 서류백 뒤에있는 벨트를 캐리어 위로나온 손잡이에 걸쳐서 캐리어와 태블릿 서류백을 같이 끌고 인천공항에 가면 혹시 어느 항공사 크루 아니냐고 스카우트 제의도 들어오는데 진짜 나를 그루로 스카우트하려고 내 여권을 보다가 그만 나이가 너무나 많아서 취소하곤 하는데 심지어는 스튜어디스 제의도 들어와서 그렇게 바지만 입지말고 스튜어디스 유니폼 치마를 한번 입어보라고 하는데 그건 내친구 말마따나 말도 안되는 소리라고 해버리면 더 심각해져서 항공사끼리 서로 데려갈라고 말도 안되는 소리라고 숨기는거 아니냐고 더 심각하게 싸운적도 있다는데 나는 도대체 이해가 되지않는 항공사라는 생각이다.
그거보다 한술 더떠서 요즘 세계로 진출하려는 대륙인 중국은 내가 지금 살고있는 집이 이사오기전에 에어차이나 스튜어디스 3명이 같이 살던 곳이었는데 아직도 내가 에어차이나 소속 스튜어디스라고 우기면서 세계 어디를 가나 알아듣지 못하는 중국어로 말을 걸고 나를 중국 스튜어디스라고 보호해야한다고 국제허가까지 달라고 하는데 역시 대륙인만이 할수가있는 대륙의힘이라는 생각이다.
거기에다 IATA에서 주고 관리하고있는 CSIA가 China Ski Instructor Allignment라고 하면서 내가 해외원정스키를 타러 갈때마다 항공사 직원, 호텔 직원, 식당 직원같은 서비스를 모두 중국인으로 바꾸고 나중에는 나도 중국스키어로 될뻔한적이 있었는데 그게 아닌거 같으니까 중국우주국에 부탁해서 중국 우주조종사가 지구로 추락하였을때 필요하니까 그것도 달라고하던데 그건 내가 술집 마담 큰언니도 아니고 여자 넘기는거처럼 주고 받는게 아니라 IATA에서 몇년동안 내가 유럽 알프스, 캐나다 록키산맥, 일본 홋카이도에서 몇십년동안 수십번 스키를 타러다니면서 국제인증을 받은 거고 IATA에 많으니까 한개 달라고하면 주는데 해군 땡보직처럼 아빠찬스로 받는게 아니니까 열심히 스키 타러 다니시기 바랍니다. 대륙의힘님!.
이제는 이번해에 인천공항, 김포공항, 부산공항, 태국 수버나쿰빗공항, 베트남 호치민공항을 7번이나 지나갈때마가 공항직원들을 너무나 잡다보니까 드디어 2월부터 6월까지 5개월만에 이제는 공항에서 직원들이 그냥 체크인할때 항공기표를 주고 보안검색도 하려다가 그냥 통과해서 드디어 코로나전으로 돌아갔는데 나중에 왜 이렇게 쓸데없이 공항에서 검사를 많이하나 알아보았더니 아직 공항에 승객들이 많지않아서 보안검색하는 훈련을 하려고 그랬다는데 이제는 그렇게 하려고해도 공항에 여행자들이 너무나 많아서 유럽에 있는 세계에서 가장 복잡해서 탑승하는데 4시간까지 걸린다는 프랑스 샤를드골이나 영국 런던 히드로같은 공항에서는 승객은 너무나 많은데 오히려 공항직원들이 부족해서 마비가 될 정도인데 우리나라 공항들도 그런 이유로 나같이 검색했다가는 승객들이 모두 탑승시간을 놓칠거같아서 오늘같이 문제 없으니까 빨리 통과했는데 나도 한번 베트남을 갈때에는 코로나서류 부족으로 탑승을 못한적이 있고 유럽에서는 철저한 보안검색으로 시간이 늦어서 못타는 승객들이 많아서 옛날부터 최소한 4시간전에 공항에 도착해야 탑승할수가 있단다.
18년동안 나는 유럽전문으로 해외원정스키를 다니면서 특히나 유럽에 복잡하기로 악명이 높은 세계 3대공항 프랑스 샤를드골, 런던 히드로, 이탈리아 로마가 모두 모여있어서 그렇게 복잡한줄 알고 4시간전에 공항에 도착해서 체크인을 했는데도 겨우 탑승한적이 많아서 이렇게 면세구역으로 들어가면 먼저 내가 타야할 게이트까지 걸어가보는데 그 이유는 복잡한건 둘째치고 이 3대공항들이 악명높기로 유명한 이유가 바로 공항마다 터미널이 10개가 넘어서 게이트 찾아가는데만 1시간이 걸릴수가 있어서 탑승을 못할수가 있어서 게이트 위치를 알아두기 위해서 걸어가보는데 우리나라 인천공항은 다행이도 터미널이 2개밖에 없고 게이트도 얼마 없어서 게이트까지 찾아가는데 몇분 걸리지가 않아서 걱정이 없다.
그리고 게이트를 찾아가서 또 확인해놓아야 할게 게이트 번호는 맞는데 공항에서 체크인 하느라 짐 부치느라 보안검색하느라 너무나 정신이 없어서 분명이 32번 게이트라는걸 탑승권에서 읽고 찾아갔는데 찾아가는동안 정신줄을 읽어버리고 머리속에서 32번이 31번이나 30번이 되어버려서 다른 항공기를 타고 다른 나라로 가는 승객들이 있어서 게이트에 나오는 항공기와 목적지가 내가 가는 곳이 맞나 꼭 확인해봐야 한다.
나는 32번 게이트에서 10시20분에 이륙하는 타이항공 TG657을 타고 방콕 수완나폼 공항으로 간다는걸 다시 확인했다.
그렇지만 이렇게 다시 게이트와 항공기를 확인하고 이제 면세쇼핑을 하러 가도 어떨때에는 불가피한 사정으로 이륙시간 바로 전에 게이트가 바뀌는 일이 세계적으로 악명높은 유럽 3대공항에서는 흔한일이기 때문에 절대로 탑승을 하고 좌석에 앉을때까지 게이트를 체크!체크! 해줘야 힘들지만 탑승을 하지못하는 불상사가 나지않고 즐거운 해외여행을 할수가 있다.
게이트를 확인하고나서 이제는 편안하게 탑승만 하면 되겠다고 생각하고 걱정없이 정신줄놓은 머리를 식힐겸 파리바게트로 가서 시원하게 아메리카노 아이스커피를 4400원에 마시는데 한모금 들이키니까 정신없던 탑승이 머리에서 싹 사라지고 편안하게 서서 마시고있는데 컵홀더에 서울과 파리의만남이라고 적혀있는 글자를 보는순간 윽! 지금 인천공항에서 탑승하는데도 정신없어 죽겠는데 터미널이 9개나 있는 복잡하기로 유명안 그 악명높은 파리 샤를드골항까지 가서 왜만나라고 인상을 팍쓰고 오늘 인천공항에서 에어프랑스를 타고 샤를드골공항으로 가는 사람들은 너무나 골치아프겠다는 상상를 하고있으니까 기분이 너무나 좋았다.
그렇게 시원하게 아메리카노 아이스커피를 마시면서 이제 태국으로 가는 타이항공을 타고 방콕으로가서 그 만나기 힘들다는 태국걸그룹 1st Choice 유포니아, 2ns Choice 슈가캔디, 3rd Choice 해피테일에서 과연 엔터태인먼트 비지니스로 몇개 결그룹을 만나는데 성공하여 이번 7월 한태 오스트레일리아 해외원정스키 겨울시즌 여름캠프에 태국왕립경찰 RTP 공수특전단 어벤저를 응원하는 치어업을 할수있을까하는 의심이 들었는데 우리나라 걸그룹들도 3년동안 한개도 성공하지 못했는데 설마 태국 걸그룹들도 그럴까하는 걱정도 하였지만 만일 이번에도 실패하면 다음에 시작하는 일본걸그룹들을 섭외해야겠다고 국데 결심하면서 파리바게트를 나오는데 사진을 한장 찍으려니까 파리바케트라고 쓰여있는 글자를 보는순간 CSIA 레벨4 스키기술 바퀘트턴이 CSIA라는 경직성 정신분열증 환자가 정신병 증상을 없애기위해서 먹는 바게트가 효과적이어서 꼭 파리바게트에서 바게트를 사먹으라고 심각하고 진지하게 말했었던 그 일류대하교병원 정신과의사가 생각나서 ㅋㅋ하면서 웃다가 내가 지금 탑승하느라고 정신줄을 놓아버린거 같다고 각성하고 다시 얼굴에 있는 모든 근육에 힘을주고 굳은 표정을 하고 탑승게이트로 마치 스타게이트에 나오는 리자드딘 앤더슨처럼 힘차게 걸어갔다
태국 방콕 수버나쿰빗 공항으로 타고갈 타이항공 TG657 보잉 777-300ER이다.
코로나전에 방콕으로 갈때에는 타이항공이 보유하고있는 최신기종 보잉 787-9 드림라이너를 타고 갔었는데 2월부터 타고갈 때에는 에어버스 350-900으로 바뀌었는데 가끔가다 이렇게 보잉 777-300ER이 있어서 타고도가는데 이제는 보잉 787-9 드림라이너나 에어버스 350-900보다는 오래된 기종으로 오늘 타고가야한다.
그래서 그런지 타이항공에서는 14대나 보유하고있는 최다보유 기종이다.
이번 해에만 6번째 보는 모니터 타이항공 상징 보라색 로얄오키드 난초 꽃잎이다.
이번 6번째 타이항공에서 보는 로얄오키드 난초 꽃잎은 태국 걸그룹을 선발하기위해서 엔터태인먼트 비지니스로 가는거라 그런지 로얄오키드가 스튜어디스가 아니라 태국걸그룹으로 보였는데 태국으로 가기전에 한국 걸그룹은 물론 태국이나 일본걸그룹까지 다 라인이 있어서 언제나 섭외가 가능하다는 엔터태인먼트 지인이 추천해준 태국 걸그룹 유포니아, 슈가캔디, 해피테일, SWEAT16을 유튜브에서 희귀해서 겨우 찾아서 노래하는걸 면밀하게 밤새 보면서 분석하고 파악해보니까 타이항공 스튜어디스가 춤추고 노래하는거처럼 그 미모가 뛰어나서 그냥 CSIA 레벨4스키어 항공서비스 스튜어디스를 해도 될거같은데 실제로도 일본에서 일본항공 CSIA 레벨4스키어 항공서비스 스튜어디스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에서 걸그룹출신이 되는 스토리도 있어서 타이항공에 걸그룹들이 CSIA 레벨4스키어 항공서비스 스튜어디스를 하는게 태국 십대들한테는 미래직장을 갖는 꿈이라서 많은 십대들이 하려고 경쟁이 치열하단다.
이번이 코로나가 끝나고 6번째 타이항공을 타고가는건데 이상하게 중국식퓨전 잡채라던지 영국 피시앤칩스같은 기내식만 나오다가 드디어 타이항공 기내식의 대명사 새우요리가 나왔는데 태국음식 새우볶음밥이 아닌 새우를 매운 소스에 무치고 잘게잘게 썬 감자와 당근도 잘게잘게 썰어서 나왔는데 이게 도대체 어느 나라요리인지는 모르겠지만 아마도 내가 타이항공을 탔으니까 아직 먹어보지못한 태국요리려니 생각하면서 그래도 국적을 모르는 새우요리이지만 위에 아페타이저로 나온 팍치가 곁들인 참치샐러드를 같이 먹어두고나서 뭔가 처음 먹어보는 태국음식을 먹으니까 뚱해져서 같이나온 모닝빵을 플라스틱 나이프로 쓱삭쓱삭 썰어서 버터를 발라서 먹는데 해외원정스키 18년동안 모닝빵과 버터는 이제 빠져서는 안되는 나의 기내식이 되어서 입맛이 안맞는 기내식을 먹고나서 뭔가 부족한걸 채워주는 세계적인 음식이 되어버렸다.
그렇게 먹고나서 케이크를 먹지않고 남겨두었다가 이번에는 저번에도 한번 항공서비스를 했었던 그렇게 키가 크지않은 스튜어디스가 정성스럽게 따라주는 따뜻한 커피를 한잔 받으면서 오렌지쥬스도 시키고 따스한 커피 한잔을 들이키면서 7월 한태 오스트레일리아 해외원정스키 겨울시즌 여름캠프를 태국왕립경찰 RTP 공수특전단 어벤저와같이 하기위해서 팀스피리트를 하러가는데 응원하기위해서 내가 밤새 유튜브에서 희귀하고 레어한 태국 걸그룹 유포니아의 노래 규토스타를 들으면서 앗!앗!하는 후렴구가 어벤저가 스키를 타는데 힘을 복돋아줄거 같아서 응원가로 하고 내가 아는 한태일 엔터태인먼트 지인이 강력하게 추천하는 슈가캔디의 One World of Love를 커피 한잔 그윽하게 마시면서 잔잔하게 들으면서 마음을 사랑으로 충만시키는 발라드곡으로 선정하면서 벌써 정해진 오스트레일리아 해외원정스키를 트레드보 스키장에서 태국과 함께할 생각을 하니까 앞으로 펼쳐질 하얀색 미래가 머리에서 두둥실 떠오르면서 태국이 과연 그 더운 동남아시아에서 스키강국으로서 우뚝 서게될 날이 머지않았을거 같다는 청사진 프로젝트가 생각났다.
그렇게 타이항공을 타고가면서 타이항공 스튜어디의 항공서비스를 받으면서 태국 대표음식 새우볶음밥을 맛있지는 안헥 먹으면서 앞으로 태국 방콕에 도착하면 펼져질 태국 걸그룹들과 이번 한국태국 여름시즌 해외원정스키 오스트레일리아 스프링캠프에서 펼져질 아름다운 상상을 하면서 마지막에 디저트로 커피 한잔을 들이키면서 달달한 케이크를 곁들여마시면서 태국 대표걸그룹 유포니아의 규토스타를 속으로 앗!앗 하면서 흥얼거리다가 그만 식후 휴유증으로 잠이 들어서 푹자면서 또 앗!앗! 하면서 흥얼거리면서 쿨쿨 자고있는데 걸그룹하고는 다른 조금은 심술궂은 나이많은 타이항공 스튜어디스가 그만 꿈으 깨고 쵸코칩 쿠키나 먹으라고해서 단잠에서 깨어나 쵸코칩을 잠도 깰겨 아삭아삭 씹으면서 먹어두었다.
이번에 태국 방콕으로 타고가는 항공기는 보잉 777-300ER이다.
코로나전에는 한국노선에 타이항공이 최신식 보잉 787 드림라이너를 투입하여 좋았는데 코로나가 끝나고나니까 이제는 타이항공을 비롯하여 전세계 항공사가 최신식 보잉 787을 투입하지는않고 이렇게 타이항공에서 가장 많은 17대나 보유하고있는 보잉 777-300ER을 다니게하고 있는데 이러한 이유는 뭐 최신식 보잉 787 드림라이너가 우주선같은 동체일체 공법으로 기압에의한 문제를 해결하였는데 어떤 다른 문제점이 발견되어 빠지고 그냥 이렇게 가장 많이 다니고있도 안전이 입증된 보잉 777-300ER로 바뀌었다는 소문이 있고 다른 소문은 우리나라 노선이 코로나가 있는동안 어떤 문제가 생겨서 최신식 보잉 787 드림라이너가 물러나서 보잉사가 787 드림라이너를 빼면서 같은 비슷한 기종 유럽 에어버스 350으로 바뀌었다는 말도 있는 그 정확한 이유는 항공사 관계자들이 잘알고있다는데 뭐 정확하게 말들은 하고있지는 않는 실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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