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Cherry Blossom을 하기위해서 Peach Aviation을 타려고 기다리면서.

세계/2022 2월 블로그 14만뷰 돌파기념 태국

블로그 14만뷰 돌파기념 태국여행 첫째날 방콕 Test&GO,

김지훈님 2023. 3. 17. 12:22

바야흐로 2022년 2월18일 3년전에 내가 아는 엔터태인먼트 지인이 좋아하는 걸그룹이 있으면 노래가 들어있는 앨범CD를 걸그룹멤버들이 직접 친필사인한 희귀 레어앨범을 받아올수 있다고해서 몇장 받아오다가 혹시 앨범제작에 참여할 생각이 없냐고해서 하려고하다가 그만 우리가 나이가 많고 머리에 숱도 별로 없어서 연예계에서 노땅브라더스라고 불리우면서 명성을 떨쳤는데 아무래도 안되겠는지 걸그룹관계자들이 우리가 걸그룹 앨범에 참여하기에는 조금 그렇고 마침 동남아시아 베트남에서 우리나라 영화를 리메이크해서 제작하는 사업에 참여하면서 베트남 걸그룹을 육성해보라고해서 마침 얼마전에 베트남에서 영화제작사를 차리고 류해진주연 럭키를 베트남에서 베트남 감독과 베트남 배우로 리메이크하여 다시 제작하는 베트남 럭키리메이크사업에 참여할 생각은 별로 없었는데 2018년 겨울에 어렸을때 친구들하고 획기적으로 이런 베트남 럭키리메이크 제작을 하고있는 친구 위문공연을 하러 연말모임을 거국적으로 해외 베트남에서 하다가 그만 미국 할리우드영화 행오버처럼 술을 너무나 마셔서 어쩔수없이 당연하다는듯이 럭키영화 제작에 참여하기로 대답을 하였는데 제작을 하다가 그만 코로나가 터지고 럭키제작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하나둘씩 사라지고 나만 홀로 3년동안 연장하면서 유지하고있었다.

그렇지만 드디어 다른 뜻있는 투자자들이 몇명 같이 참여하기로 하여서 겨우 3년만에 제작을 끝마치고 이번 설날 2월1일에 역사적인 개봉을 하였는데 대박이 나서 첫날만에 투자금 손익분기점을 넘겨버리고 지금은 내가 투자한 금액 10배가 넘는 수익을 거두어서 그 기념으로 태국여행을 가기로 하였는데 그순간 내블로그도 14만뷰를 돌파하여서 겸사겸사 해외여행도 2년만에 태국으로 떠나기로 하였다.

 

 

2020년 2월에 캐나다 퀘백에 있는 스키장 3곳을 갔다오고나서 다시 일본 홋카이도 니세코스키장을 갔다오니까 그만 코로나 팬데믹으로 전세계 항공기가 다닐수가 없어서 무착륙 국제관광비행이나 우리나라 국내 속초, 부산, 전주, 제주도도 몇십년만에 오랜만에 가보고 스키도 해외로 가서 타지를 못해서 곤지암리조트나 무주리조트만 갔다오기는 하였지만 해외원정스키 전문으로서 곤지암리조트나 무주리조트에서 거의 놀이동산 가서 회전목마 타고오는 느낌으로 스키를 5번이나 타고나서 허전하였는데 드디어 2년만에 아직 해외여행이 완전히 자유화되지는 못하여서 아시아 배냥여행지 1위라는 태국 방콕도 Test & Go 라는 격리면제 프로그램으로 가기는 하지만 작년 4월에 살고있는 아파트가 재건축으로 이사를 가야해서 인천공항 4년 살아보기라는 테마로 온지 거의 1년만에 드디어 캐리어를 끌고 이번에는 여권을 무착륙국제관광비행이 아니라 진짜 해외여행을 가면서 내밀수가 있다는 감동이 밀려와서 2년동안 서랍 깊숙히 들어가있는 장농 여권을 꺼내어 오늘 아침에 의자에 앉아서 여권아! 이제는 너가 활약할때야라고 알려주고 앞으로 잘해봐라고 물어보니까 어! 걱정마라고 대답하는 여권을 호주머니에 넣어두고 이렇게 다시 해외여행길을 떠나기위해서 새로 이사온 서해 외딴섬에 있는 아파트에서 마을버스를 타고 30분을 와서 이렇게 공항철도를 탈수있는 영종역에서 기다리고 있으니까 내가 언제 해외여행을 갔다왔을까하고 이제는 가물가물한 여행의 추억을 다시 시작한다는 뿌듯한 마음에 출발~~하고 2년만에 블로그 14만뷰돌파기념 태국 방콕여행을 본격적으로 떠나기 위해서 공항철도를 기다렸다.

 

 

여기 서해 외딴섬으로 이사오기전에 서울에 살고있을때에는 집에서 몇분이면 걸어나와서 지하철9호선을 타고 김포공항까지가서 김포공항에서 공항철도를 갈아타고 갔었는데 해외여행을 갈때 이렇게 공항철도를 타고가면 해외여행을 가는 기분이 왠지 더 떠서 즐거워서 공항철도를 타고가는 즐거움도 여행을 시작하는 한부분이었는데 서해 외딴섬으로 이사와서 이렇게 처음 해외여행을 떠나려니까 인천공항이 택시를 타고가면 20분이면 갈수가 있지만 그래도 서울에 있을때 공항철도를 타고 해외여행을 가는 즐거움을 잊지못해서 집에서 마을버스를 30분 타고 공항철도를 탈수있는 영종역에서 다시 10분정도 공항철도를 타고 3정거장 지나서 인천공항 제1터미널에 도착하니까 공항철도는 10분밖에 타지 않지만 2020년 2월 일본 홋카이도 니세코스키장을 갔다온걸 마지막으로 2년만에 가는 해외여행을 시작하면서 이 인천공항 표지판을 2년만에 보고있으니까 그렇게 반가울수가 없어서그런지 2005년부터 내가 18년동안 다녔던 수많은 해외원정스키장들과 다른 관광여행지들이 주마등처럼 머리에서 지나가는데 너무나 감격스러워서 슬퍼지기까지 하였다.

 

 

 

2년동안 해외로 갈일이 없어서 까먹었던 포켓와이파이도 몇일전에 11번가에서 5일 62300원에 와이파이도시락으로 주문하고 1층 출발층 7번게이트 옆에있는 와이파이도시락에서 찾아서 가지고가는데 2년전에 해외여행을 갈때에는 그렇게 많던 포켓와이파이 회사들이 코로나때문에 사람들이 가지고가지를 않아서 찾을수가 없고 이제는 이렇게 와이파이도시락만 많아서 선택의여지가 없이 예약했는데 2년전에는 포켓와이파이 회사들이 너무나 많아서 회사를 선택하는거도 여행가기전에 쇼핑하는거처럼 힘들었는데 회사들도 이러한 포켓와이파이시장을 독점하기위해서 다른 회사에 자기네 직원을 심어놓고 자기네 회사 포켓와이파이를 쓰라고 승질내면서 말해서 도대체 자기네 회사거 쓰는데 왜그러나 했더니 이 엄청난 포켓와이파이시장을 차지하기위해서 서로 선한 경쟁을 하는게 아니라 독점하기위해서 전쟁을 하였는데 이제는 이렇게 와이파이도시락이 포켓와이파이시장을 천하통일해서 인천공항에서는 와이파이도시락만 여행갈때 가져갈수가 있는데 어떻게보면 여행을 준비하는 한 과정이 빠져서 허전하기는한데 와이파이 주문을 따내기위해서 하던 전쟁은 거의 실전을 방불케해서 해외여행이 꼭 전쟁하러가는거같은 전투분위기까지 감돌았었다.

 

 

2년동안 포켓와이파이시장은 침체되었지만 그래도 포켓와이파이 제작기술은 끈임없이 발전하여 포켓와이파이가 네모나게 좀 커지기는 했어도 몇년동안 국내 포켓와이파이시장을 주름잡던 중국제 싸구려 포켓와이파이보다는 더 세련되게 디자인되었고 커진만큼 배터리용량도 획기적으로 증가하여 하루내내 들고다닐수가 있어서 충전할 필요가 없어졌는데 거기에다 와이파이기술도 많이 발달하여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쓸수있다고해서 설마 그럴까하고 의삼을하고 포켓와이파이를 받을때 진짜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쓸수가 있냐고 직원한테 여쭈어보았더니 그렇지만 현지 상황에 따라 무제한으로 쓸수가 없고 속도가 느려지거나 끊어질수가 있다고 말하길래 음 우리나라보다 와이파이가 잘되어있는 나라가 어디에 있다고 현지상황에 따라서 달라진다고해! 그럼 또 무제한으로 쓸수가 없고 속도가 느려지거나 끊어지겠군하고 투덜거리면서 도대체 2년동안 기술이 발전한게 없어라고 멍때리다가 그런데 하루가격은 왜 또 비싸진거야라고 계산을 해보다가 그래도 가격이 비싸지면 뭔가 좋아진게 있겠지라고 긍정적인 생각을 하면서 그나저나 화상채팅은 제대로 되야 여행에대한 컨퍼런스를 하면서 여행하는데 문제가 없을텐데라고 걱정을하고 기념사진을 찍어두었다.

 

 

옛날에 포켓와이파이시장 경쟁이 치열할때에는 포켓와이파이를 받는 이러한 창구에도 CSIA 레벨4 스키어서비스 스튜어디스를 돕는 아는 비슷한 스튜어디스를 하다 관둔 이쁜 언니한테 부탁해서 방굿이 웃으면서 포켓와이파이를 건네주었는데 이제는 와이파이도시락 딱 한 회사밖에 없어서그런지 대학교를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한듯한 튼튼하고 무시무시한 직원들이 얼굴에 잔득 긴장을하고 여행갈때 다른회사 없으니까 가져가던지 말던지라는 자세로 그렇지만 또박또박 마치 스터디하듯이 자세하고 세심하게 강의하듯이 설명해주었는데 포켓와이파이만 몇년동안 전세계에서 수십번 써본 나는 쓰는건 아직도 똑같네라고 생각하면서 다알아요라고 획 가져가버렸다.

이렇게 포켓와이파이를 해외에서 쓰는 안내는 포켓와이파이를 처음 써보는 여행자들한테는 좀 어려워서 직원이 설명하면서 강의하는걸 잘 들어서 써야하는데 나같이 포켓와이파이를 많이써본 숙달자들을 위해서 찾아갈때 설명을 듣지않고 가져간다는 버튼을 누르고 찾아가면 직원도 오! 설명 안해서 편하네라고 그냥 말없이 포켓와이파이만 건네준다.

 

 

그래도 이렇게 인천공항에서 살아보기라는 테마로 인천공항하고 가까운 서해 외딴섬으로 이사와서 좋은점은 서울에 있는 집에서 해외여행을 가려고 지하철을 타고 공항철도를 타면 거의 2시간이 넘게 걸려서 아침 비행기이면 아침일찍 새벽에 집에서 나와야 겨우 탈수가 있었는데 서해 외딴섬으로 이사와서 처음 가보는 해외여행인데 설마 공항이 바로 옆에 있는데 오래 걸리겠어라고 마음 편하게 6시 45분에 마을버스까지 타고 영종역까지 가서 공항철도까지 타고 인천공항으로 가보니까 거의 1시간만에 체크인하는 타이항공 D게이트까지 와서 진짜 인친공항에서 살아보기라는 테마로 서울에서 이사왔더니 가까와서 시간이 얼마 안걸리고 좋다라는 생각을 하면서 10시가 출발시간인데 아직도 2시간이나 남는다고 좋아하면서 면세점에 빨리 들어가서 오랜만에 공항면세점으로 들어가는데 뭐 살거있나 여유있게 둘러봐야겠다는 생각에 흐뭇하였다.

 

 

체크인을 하기전에 내가 오랜만에 들고가는 짐을 기념사진으로 찍어보았는데 2년만에 가는 해외여행이고 해외원정스키가 아니라 스키장비가 없고 우체국쇼핑에서 싸게 구매한 기본적인 파스코 21인치 캐리어와 어깨에 들고다닐수가 있는 태블릿백만 가지고갔는데 태국이 더운 여름만 있는 나라라 반바지에 반팔만 입고다녀야해서 옷같은 짐이 많지않지만 그보다도 코로나때문에 2년동안 해외여행을 가보지 않아서 해외여행갈때 뭘 가져가야할지 까먹어서 많이 챙겨가지를 못해서 캐리어에 넣은 거도 많지가 않은데 진짜 해외여행갈때 가져가야할게 머리에 생각이 안나서 이번 기회에 태국을 가서 한개한개 차근차근 뭘 까먹어서 챙겨가지를 못했나 생각해보는 기회로 삼기를 하였다.

그래도 까먹지않은건 태국이 배낭여행의 천국이라고해서 처음 갔을때 배낭을 메고 태국으로 가서 걸어다니는데 너무나 더워서 땀이 등에 흠뻑 젖어버려서 옷도 젓고 배낭도 젖고 거기에다 땀냄새로 고생한 적이 있어서 오랜만에 가보는 더운나라 태국이지만 이런 아픈 기억은 잊어버리지않고 배낭 대신에 어깨에 메는 백을 들고 태국으로 향하기로하였다.

 

 

공항 라운지는 아무리 시간이 남아돌아도 들어가보지를 않고 어디에서 무료쿠폰을 준다거나 같이간 사람이 사주면 들어가는데 이번에는 2년만에 가보는 해외여행이고 베트남에 투자한 영화 럭키투자금을 모두 받으러가기위해서 타이항공을 타고 태국을 거쳐서 베트남에 자주 가기위해서 영화투자도 비지니스니까 마치 국제업무를 하는 대기업직장인거처럼 비지니스석을 예약하니까 마침 무료로 라운지를 들어갈수 있는 타이항공 로얄실크등급이 되서 어깨를 으쓱으쓱 흔들고 아빠찬스처럼 라운지를 들어갔다.

타이항공은 아직 공항에 있는 라운지가 코로나때문에 문을 닫아서 같은 스타얼라이언스 항공사인 우리나라 아시아나항공 라운지를 같이 쓰고있어서 아시아나항공 라운지에서 로얄실크혜택을 받을수가 있다.

 

 

아시아나항공 라운지를 들어가보니까 나같이 국제비지니스로 바쁜 점잔은 세계 비지니스맨들과 왕족이나 귀족같은 승객들로 가득차서 나도 마치 드라큐라 백작같은 듀크칭호 귀족이라도 된거처럼 비지니스이자 귀족같이 우아하게 야채샐러드와 샌드위치 2쪽과 유부초밥에 오렌지쥬스를 들이키면서 이런 고급스러운 로얄실크등급 라운지에서는 음악을 들으면서 뭘 먹어야 레베르가 다르다는 생각이 떠올라서 우아한 자태로 핸드폰 블루투스를 키고 이어폰을 끼고 음악이 흐르는가운데 라운지에서 음식을 먹으면서 창밖으로보이는 공항에 세워져있는 수많은 항공기들을 바라다보면서 이제부터는 앞으로 해외원정스키를 하러 스키를 들고 저 전세계 항공사비행기들을 열심히 다 타러 다녀야지라고 굳게 다짐하였다.

 

 

그렇게 이런저런 생각을 하면서 라운지에서 음식을 먹고나서 마지막으로 로얄실크등급에 어울리게 도자기잔에 우아하게 커피를 들이키면서 들은 음악은 이번에 태국여행을 시작하기전에 컴백해서 텔레비젼에서 절찬리에 방송하고있어서 모든 방송차트를 휩쓸어서 핫한 모모랜드의 얌미얌미러브였다.

모모랜드가 이번 태국여행을 가기전에 컴백하면서 여행을 갈수가 있나 알아보려고 엔터태인먼트 지인한테 물어보라고 부탁했는데 뉴스를 보니까 모모랜드가 컴백하고나서 멕시코공연을 가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있어서 연장해서 다른 방송도 하고있는데 낸시하고 주이가 그만 코로나에 걸려서 멕시코에서 오지도 못해서 그냥 그럼 나만 가겠다고 말하고 이렇게 홀로 태국으로 가고있지만 이번 컴백곡 얌미얌미러브는 멜론에서 핸드폰으로 받아와서 이렇게 처음부터 내 블로그 14만뷰 돌파기념 태국 방콕여행 주제가가 되어버렸는데 오랜만에 들어가보는 아시아나라운지에서 듣기에 진짜 감동있는 음악이었다.

 

 

그렇게 얌미얌미러브를 들으면서 라운지에서 모닝커피를 우아하게 마시면서 창밖으로 공항 활주로에 줄지어 서있는 아시아나항공 비행기 꼬리날개를 보고있으니까 앞으로 타이항공을 타고 태국을 갔다가 베트남으로 몇십번이나 타고갈 생각을 하고있으니까 비록 항공기 승무원이나 스튜어디스는 아니지만 이렇게 인천공항에서 살아보기라는 테마로 서해 외딴 섬으로 이사와서 럭키 리메이크 수익을 가지고 가기위해서 비지니스로 동남아시아에 있는 태국과 베트남을 내가 해외원정스키 유럽전문인데 이제는 동남아시아에 있는 태국과 베트남을 수십번 가야하는데 동남아시아가 1년내내 더운 여름밖에 없어서 스키는 타기 힘들고 전세계 심해에서 잠수복을 입고 산소통을 등에 메고 다니는 베트남에 사는 명수가 적극 추천하는 해외원정수영을 럭키 수익으로 진짜 해볼까하는 생각을 해보면서 그럴려면 어릴때해보고 몇십년동안 한번도 해보지않은 자유형, 접형, 배형에 잠수같은 수영기본기술을 한번 해볼까하는 상상도 해보면서 작전명을 뭐라고 할까하는 고민도 해보았다.

그래서 저 많은 아시아나 항공기들과 공항을 서서 보고있으면서 생각해본 해외원정수영 작전명은 돌핀으로 우리나라 해군, 해병대와 그 예하 해군특전단 소속 해군 UDT/SEAL과 해병대 수색대가 저 항공기들을 타고 전세계 태평양, 대서양, 북극해, 남극해를 심해 500m까지 잠수할수가 있는 해난구조함 청해진함을 타고 다니면서 자유형, 배형, 배형에 잠수시간 30분이라는 기본 수영기술을 갖추고 내친구처럼 잠수복과 산소통을 메고 심해 1000m, 2000m에 심지어는 10000m 20000m까지 잠수하여 심해영화 딥블루씨, 생텀, 제임스 카메론의 아비스처럼 심해바다를 돌아다니고 더스틴호프먼 주연의 스피어같이 미래 미국을 만나서 이상한 바다 경험을 한다는걸 하는게 어떨까하고 작년에 제안했었던 명수를 만나서 술잔을 기울이면서 심도있게 이야기를 나누어보려고 굳게 다짐하였다.

그렇지만 이러한 해외원정수영 작전은 몇년전에도 해군에서 해군특전단을 주축으로 UDT/SELA과 해병대가 내가 하는 대신에 해보았지만 영화 스피어에 나오는 심해에 묻혀있는 스피어라는 구를 보고나서 자기가 만들어낸 상상의 공포에 모두 휩쌓여서 더스틴 호프만 빼놓고는 다른 모든 박사들이 상상으로 만든 공초감에 죽는다는 내용처럼 해군특전단장과 해군특전단 대원들이 많이 죽고 다쳐서 폐지되었는데 그런 이유로 해군들이 부르는 내 별명은 스피어에 나오는 박사 더스틴호프만이다.

그 당시에도 대통령이 직접 진두지휘하여 군대에서 중대를 뜻하는 영어 Company를 대학교를 상경대를 나오고 대기업을 나와서 회사를 뜻하는 Comapany로 잘못 해석하여 삼성, 현대, CJ같은 대기업에서 해군특전단 출신을 많이 취직시켜서 세계에서 강한 이미지를 가진 대기업을 만들어서 한국이 세계로 나아가는 정권이 되겠다고 국민들의 무한한 존경을 받으면서 힘차게 시작하였지만 결론적으로 작전이 실패하여 국회의원이 되기위해서 필요한 해군특전단 출신 불우이웃과 아픈 환자들이 많이 발생하여 많은 표를 얻고 더 많은 국회의원이 지역구를 차지하여 다시 정권을 잡기는 하였지만 그만 대통령을 비롯하여 국회의원에 우리나라 대기업 대표들이 모두 검찰에 잡혀가서 조사를 받아야하는 역대 최대 정경유착 검거사건이 되어버려서 뉴스에많이 나왔지만 그거보다도 개인적으로는 장례식장에서 월세를 받으면서 너무나 많이 죽은 사망자들 때문에 월세를 계속 올려도 세입자가 더 올리라고해서 나도 두둑하게 돈을 챙길수가 있었는데 더불어서 그 이유를 모르겠지만 해군이 해외원정스키를 하다 많이 다쳐서 정형외과 수입도 짭잘했단다.

이러한 해군원정수영작전 돌핀이 아마도 이번 기회에 동남아시아에서 다시 부활되어 삼성, CJ, 롯데가 다시 강한 대기업의 비지니스 이미지를 세계에 알려서 세계에 힘차게 진출한다는 같은 이유로 비지니스를 한다면서 선발로서 해군, 해병대들을 그 넓디넓은 해양의 세계에 푹 빠지게하지 않을까하는 알차고 힘찬 상상이 머리에 번뜩이면서 떠올랐다.

 

 

우아하게 아시아나라운지를 나와서 대기업 비지니스맨 같은 걸음걸이로 마치 중요한 국제업무를 하러 가는거처럼 걸어나와서 해외여행도 엄연하게 굳게 비지니스라고 주먹을 불끈 쥐고 힘찬 걸음으로 타이항공을 타고갈 31번 게이트를 찾아갔다.

게이트로 걸아가는데 이제 오랜만에 가는 해외여행이라 공항을 돌아다니는 가지각색 항공사 유니폼을 입고 사뿐사뿐 걸어가는 여러 세계 스튜어디스들을 눈을 동그랗게 뜨고 입을 벌리고 보면서 저런 스튜어디스들도 2년전에 보았던 아련한 기억들이 주마등처럼 머리에서 떠오르는데 오늘 타고갈 타이항공 스튜어디스들이 보라색 로얄오키드 유니폼을 입고 사뿐사뿐 걸어가는걸 보면서 오늘은 과연 어떤 타이항공 스튜어디스가 타이항공에서 미모와 몸매가 가장 뛰어나서 내옆에 앉아서 서비스를 했었던 하는 추억을 떠올리다가 그래도 에어프랑스나 일본항공 CSIA 레벨4 스키어서비스 스튜어디스들보다는 타이항공 스튜어디스들이 동남아시아에 있는 항공사이지만 기내서비스를 잘했는데라고 술자리에도 같이 옆에 앉았었던 타이항공 스튜어디스들 얼굴들도 머리에서 주마등처럼 지나가면서 이제는 시간이 지나서 CSIA 레벨4스키어 서비스 스튜어디스들 미래처럼 타이왕족과 결혼한다는 스튜어디스도 있고 내 옆에 앉아있을때에는 신입이어서 내옆에 앉아서 고참 스튜어디스한테 혼나기도 하었지만 이제는 타이항공에서 스튜어디스 팀장을 하면서 다른 스튜어디스들한테 지시까지 한다는 스튜어디스들도 있다는데 이번 타이항공을 타고가는동안에는 어떤 항공스토리를 만들어가는 스튜어디스가 있을까하는 로맨스도 생각해보았다.

타이항공 CSIA 레벨4스키어 서비스 스튜어디스들은 비록 타이항공에 열몇병밖에 없지만 워낙 미모와 몸매가 뛰어나고 서비스도 뛰어나서 태국에서 결혼 잘하는 직장 1위라 어렸을때 10대부터 미모와 몸매가 좀 뛰어나면 우리나라에서 걸그룹하려고 오디션하는거처럼 하려고 한다는데 내 경험에는 다른 스튜어디스보다 미모와 몸매가 뛰어나서 같은 서비스를 받아도 서비스가 좋다는 생각에 스튜어디스 일반 수당보다 몇배나 되는 월급을 받고있고 건당수당도 만만치 않아서 돈도 두둑하게 받는다는데 태국이 우리나라보다 워낙 물가가 싸서 우리나라항공 스튜어디스들은 미모와 몸매가 뛰어나면 독립유공자나 국회의원, 재벌 사장님, 장군들하고 골프를 치면서 개인적으로 몰래 돈을 받는 야메, 꼼수를 하고 받는 돈이 더많지만 태국에서는 반대로 CSIA 레벨4 스키어서비스 스튜어디스한테 받는 수당이 더많고 국제적으로 인증도받는거라 젊은 여자들한테 인기가 더 많아서 심지어는 CSIA 레벨4 스키어들하고 연애도하고 결혼도 하는 타이항공 스튜어디스들도 많아서 나하고 결혼생각까지 하는 타이항공 스튜어디스들도 있다고 프랑스나 미국 스키어들이 애를 몇명이나 데리고 미모와 몸매가 뛰어난 전 타이항공 CSIA 레벨4스키어 스튜어디스들을 마누라로 데리고 스키를 타러다니면서 투덜투덜거리면서 서로 싸우면서 나한테 알려주었다.

 

 

31번 게이트로 들어서니까 오른쪽에 내가타야하는 비지니스 클래스에 10시50분에 타이항공 TG657이 아시아나항공 OZ6736과 같이 공동운항해서 간다고 나왔는데 같은 스타얼라이언스라 공동운항을 하는데 스타얼라이언스 골드만 들어가는 입구이지만 이번에는 국제업무라는 비지니스로 비지니스석을 1393200원을 내고 타면서 타이항공에서 로얄오키드로 등급이 올라가서 이 입구로 들어간다는 생각에 흐뭇해지기까지 하였는데 사실 나는 해외원정스키를 하러 세계 어느 항공사를 타면 비지니스나 프리미엄이코노미로 등급을 올려서 무료로 탈수가 있는 혜택이 있는 CSIA 레벨4 스키어 자격이 있어서 가끔가다 이러한 CSIA 레벨4 스키어서비스를 하고있는 항공사에서 이러한 무료업그레이드 혜택이 있어서 타기도하고 내가 돈이 있으면 알아서 타기도하는데 이번에는 2년 코로나때문에 IATA나 항공사도 적자에 시달리고 있어서 무료로 타게하기는 힘들고 스키어들이 알아서 자기돈으로 타야한다는 공지가 날라와서 돈이 좀있는 내가 국제비지니스 업무차로 가는거라 내가 내돈 내고 비지니스를 타고가는데 타이항공에서는 열몇명이나 되는 CSIA 레벨4 스키어서비스 스튜어디스들이 내 패스포트 넘버나 개인정보를 달달달 외우고있어서 비지니스석을 타는데 문제가 없는데 이번에도 그랬지만 공동운항을 하는 아시아나항공이 골프를 치러가는거도 아닌데 왜 비지니스석을 타고가냐고 하면서 태국으로 골프를 치러가는 아시아나항공를 타고가는 높으신 분들이 내 비지니스석을 타야한다고 이의를 제기하였지만 타이항공에서는 CSIA 레벨4스키어가 맞다고 CSIA 레벨4 스키어서비스 스튜어디스가 어 저거 우리 타이항공 비지니스석을 지돈내고 타고간다고 2년동안 돈을 벌었나보다하고 이상하게 생각하였지만 본인이 맞다고 국제인증 해주어서 내돈내고 비지니스석을 타고가게 되었단다.

이렇게 CSIA 레벨4 스키어서비스 스튜어디스들은 세계 어느항공사를 타더라도 CSIA 레벨4스키어 패스포트 넘버라던지 얼굴같은 개인정보를 다룰수가 있는 국제인증자격이 있어서 막중한 정보임무까지 해야하는데 미모와 몸매도 뛰어나서 수당도 많이 받는다는데 그런 이유로 CSIA 레벨4 스키어 얼굴을 알아야하고 심지어는 스키어 몸에 성격과 버릇도 알아야하고 몸 특징까지 알고있어야 해서 스키어에 접근을 많이 하는데 가장 많이 접근한 항공사가 아마도 타이항공이 아닐까하는 개인적인 통계이다.

 

  

바야흐로 코로나때문에 2년만에 태국으로 해외여행을 갈때 타고갈 타이항공 TG657 에어버스 350-900이다.

타이항공은 어렸을때 친구들하고 같이한 연말모임에 어떤 태국여자가 같이 술을 한잔 나누다가 처음 가까이서 보는 뛰어난 미모와 애교에 유혹되었는데 방긋 미소를 뛰우면서 알려주는 태국 방콕여행이야기에 그만 그날로 타이항공을 예약하고 호텔도 예약하고 일일투어도 알차게 자서 딸랑 배낭 한개만 메고 그 미모가 뛰어난 태국여자를 찾으러 가기위해서 남자 홀로 배낭여행을 떠났는데 여행가기전에 태국왕이 사망하여서 애도기간이라 여행을 경건하게 다니고 술도 안마셨는데 그 태국여자도 왕궁에서 왕사망 애도기간을 치르느라 검은 상복을 입고 있어서 마나지 못했는데 나중에 알았는데 이 미모가 뛰어난 태국여자는 타이항공에서 나같은 CSIA 레벨4스키어서비스 스튜어디스로 어쩐지 술마시는데 내 여행취양이나 좋아하는 호텔, 좋아하는 음식을 물어보나했더니 그때 처음 태국을 찾아갔을때 잊지않고 기내서비스나 호텔이나 음식부터 나한테 맞게 해주었는데 요즘에는 왕족하고 결혼하는 서열순위에 들어있다는데 나한테 했었던 정성스러운 기내서비스를 왕족을 만나서 그대로 하던거처럼해서 왕족의 사랑을 받았다는데 그때 내옆에 앉히게해서 기내서비스를 했던 다른 CSIA 레벨4스키어서비스 스튜어디스는 역시 뛰어난 미모와 기내서비스를 했었는데 소녀감성으로 한때 나를 좋아하다가 지금은 시간이 흘러흘러 전세계를 돌아다니는 스튜어디스 팀장까지 되어서 타이항공 보라색 유니폼을 입고 페도라까지 쓰고 세계공항에서 사뿐사뿐 걸어다니다가 가끔 급하게 명품 페도라를 사서 쓰고다니는 우리나라 걸그룹하고 부딪혀서 서로 태국과 한국 여자 미모를 서로 경쟁한다는데 다행인건 아직 미혼이란다.

그나저나 몇년전부터 이러한 열몇명이나되는 타이항공 CSIA 레벨4스키어서비스 스튜어디스와 기내에서 아기자기한 시간을 5시간동안 보내면서 지냈던 아득한 추억이 새록새록 떠올라서 타이항공 로얄오키드는 참 아름다운 난초꽃이라는 생각에 입에 미소를 뛰우면서 방긋이 웃어보았다.

 

 

3번째 타보는 타이항공인데 이번에는 비지니스석이라 옆에 누가 앉아서 탈수가 없어서 CSIA 레벨4스키어서비스 스튜어디스가 옆에서 기내서비스를 하지못하는데 이럴때에는 CSIA 레벨4스키어서비스를 그냥 서서 스탠드로 하는 스튜어디스가 해주는데 다른 스튜어디스하고 다른점은 미모가 뛰어나서 어떤 서비스를 해도 친절하고 심지어는 가끔 화를내도 그렇게 이쁠수가 없다는건데 그것보다 더좋은건 서서하면 그 뛰어난 몸매가 착 달라붙는 유니폼에 그대로 노출되어 아름다운 몸매를 감상할수가 있고 더불어서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날씬한 다리도 볼수가 있는대다 뒤에서 걸어가는걸보면 애플히프도 볼수있어서 CSIA 레벨4스키어서비스 스튜어디스는 미모와 몸매가 되는 스튜어디스를 선발하는데 우리나라처럼 튼튼하고 뚱뚱하고 동태나 복어, 붕어같이 생긴 일류대학교를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한 아빠찬스 스튜어디스가 기내서비스를 하면 아무리 상냥하게해도 좋지않고 가끔 승질내서 반말에다 명령까지하면 해외원정스키가 전투하는거 같은데 미모와 몸매가 뛰어난 스튜어디스가 기내서비를하면 심지어는 심장이 멈출정도로 서비스가 만족스러워서 좋아요나 하트를 누르는데 머뭇거리지를 않을 정도이다.

 

 

비지니스석을 타면 좋은점이 넓다란 좌석이라서 기분이 좋은데 다른건 화면이 이코노미석보다 더 큰 와이드스크린이라서 나같이 항공기를 타고가면서 화면으로 이것저것 많이 보고가는 사람들한테는 화면만큼 더큰 만족감을 주는데 개인적으로는 어언 몇십년전 세상에 IBM PC와 애플이라는 개인컴퓨터를 가정에서 가지고 쓸수있었던 시대에 보던 14인치 흑백모니터부터 색을 보여주던 컬러모니터에서부터 LCD를 거쳐서 LED까지 수많은 모니터를 직접 세운상가에 가서 들고왔었던 추억이 있어서 이렇게 커다란 비지니스석 걸러모니터를 보는순간 항공기 모니터도 작은 10인치에서 진짜 많은 기술적 발전을 비약적으로 하여서 와이드 컬러모니터가 되었다는 생각에 거금 1393200원을 내고 비지니스석을 타길 잘했다는 생각에 이번 태국왕립경찰 RTP 공수특전단 해외원정스키도 잘되야될텐데라고 두주먹을 배앞에서 비비면서 돈잘벌기를 진심으로 기원하였다.

 

   

그렇게 3번째 타보는 타이항공이자 코로나로 해외여행을 하지못해서 타지못했던 2년만에 국제선으로는 처음 타보는 항공기에 오늘의 CSIA 레벨4스키어서비스 스튜어디스는 과연 어떤 뛰어난 미모와 몸매를 한 스튜어디스가 열몇명이 넘는 타이항공 CSIA 레벨4스키어서비스 스튜어디스에서 선발되었을까하고 기대를 하면서 마음을 안정시키면서 두근거리는 가슴을 심호흡을 쉬고 차분하게 앉아있는데 어떤 나이가 좀 있어보이는 승질있어보이는 팀장같은 스튜어디스가 그렇게 날씬하지는 않은 몸매로 뒤뚱뒤뚱 튀어나올거같은 보라색 타이항공 유니폼을 입고 설마하고 쳐다보고있는데 한손에 든 체리쥬스를 유리글라스에 담아서 걱정스러운 얼굴로 세계 모든걱정은 다 책임져야한다는 걱정인형처럼 웰컴드링크를 다른 사람이 아니라 나한테 놓아주었는데 설마 저 스튜어디스가 타이항공 CSIA 레벨4스키어서비스 스튜어디스는 아니겠지라고 나도 걱정인형이 되어버려서 걱정하면서 만일 저 스튜어디스가 CSIA 레벨4스키어서비스 스튜어디스라면 18년 해외원정스키 역사상 가장 나이많고 몸무게가 많이 나가는 CSIA 레벨4스키어서비스 스튜어디스가 될거라고 평가하면서 아마도 내가 한명밖에 앉지못하는 비지니스석에 앉아서 타이항공 CSIA 레벨4스키어서비스 스튜어디스가 그럼 그다음으로 서서 기내서비스를 하겠지라고 기다리는데 나보다도 더 큰 걱정은 그렇게되면 그렇지않아도 스튜어디스를 하면서 돈을 버는데 옆에 앉아서 기내서비스를 할때보다 수당이 10분의1로 줄어들텐데라고 걱정하였지만 뭐 내가 돈주는것도 아닌데라고 생각하였는데 이렇게 CSIA 레벨4스키어서비스 스튜어디스는 서서 기내서비스를 해도 되지만 CSIA 레벨4스키어서비스 스튜어디스 권한으로 자기가 같이 옆에앉아서 서비스를 할수가있는 스키어를 고를수가 있어서 어떨때에는 스키어 혼자 앉아서 가기도하는데 나같은 경우에는 해외원정스키 15년동안 옆에 누가 앉지않고 가는 경우가 별로 없었는데 코로나이전 한국항공사에 3년동안 맡긴 이후에는 한국 스튜어디스들이 아무도 앉지않아서 3년동안 전세계 모든 항공사에서 아무도 옆에 앉아서 이번에도 당연히 아무도 내옆에 앉지않겠지라고 예상하고 편한 마음으로 혼자만 앉는 커다란 비지니스석을 앉아서 항공기를 타고가니까 그렇게 마음이 편할수가 없었는데 그래도 그러면 하는 서서하는 스탠딩 기내서비스 스튜어디스는 몸매를 보기로하면서 은근히 기대를 하였다.

 

 

그렇게 서서 기내서비스를하는 스탠딩 CSIA 레벨4스키어서비스 스튜어디스를 은근히 기다리고있는데 드디어 미모와 몸매가 타이항공 CSIA 레벨4스키어서비스 스튜어디스에 걸맞는 날씬한 몸매와 상냥한 타이스마일 미소로 반겨주면서 아몬드과자를 이쁜 손으로 건네주었는데 역시 타이항공은 일본항공에 이어서 미모와 몸매가 아시아에서 2번째로 괜찬은거같아라고 즐거워하면서 아몬드과자를 아작아작 씹어먹고있는데 아까 처음본 걱정스러운 얼굴을한 스튜어디스가 CSIA 레벨4스키어서비스 스튜어디스가 아닌거같은데 같은 아몬드과자를 또 주는거다.

그래서 생각하기로 내 20년 해외원정스키 경험으로 이렇게되면 제대로 기내서비스를 하고 미모와 몸매가되는 첫번째 아몬드과자를 건네준 스튜어디스가 CSIA 레벨4스키어 서비스 아몬드 과자수당을 받게되고 2번째로 아몬드과자를 건네준 스튜어디스는 미모와 몸매가 첫번째 스튜어디스보다 뒤쳐지는 데에다 얼굴에 걱정이 있어보이고 아마도 제대로 CSIA 레벨4스키어서비스 교육을 받지않았는지 약간 승질도 있어보여서 그냥 매달 받는 일반스튜어디스 월급만 챙기게되는데 왜 비교하라고 2명이 같은 아몬드과자를 건네주는지 도대체 이해할수가 없는데 내가 IATA 심사위원도 아니고 먼저 선발해서 보여주면 안되나하고 생각하면서 아무래도 코로나 2년동안 CSIA 레벨4스키어서비스도 아직 자리를 잡지못해서 타이항공도 거의 우리나라항공처럼 없어진거 아닌가하는 걱정도 하였다.

나도 그래서 해외원정스키를 2년동안 다니지않아서 까먹은건 CSIA 레벨4스키어서비스 스튜어디스가 내옆에 앉아서 2번 정도 타고갔는데 그렇게 내옆에 앉아서 타고가면서 밀착서비스를 하게되면 이번처럼 서서 스탠딩서비스를 할때 받는 특병수당 몇십만원보다 더 많은 최고특별수당 100만원 정도를 받게되는데 태국에서는 물가가 좀 싸서 100만원을 특별수당을 받게되면 거의 한달 월급을 5시간동안 비행기 한번 타고가는데 받을수가 있고 거기에다 옆에 앉아서 갈때마다 비행기가격 몇십만원까지 무료로 타고갈수가 있어서 태국에서 CSIA 레벨4 스키어서비스 스튜어디스는 미모와 몸매가 뛰어난데에다가 내옆에서 할때처럼 항공사에서 서비스교육을 철저하게 받아서 연금도 많이받아서 고수익지장이고 결혼을 잘하는 직장 1순위인데 그렇다고 우리나라에서 선발하는 기준처럼 일류대학교를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한 튼튼하고 심지어는 뚱뚱하기까지하고 각종 경쟁을 갖은 협박과 주먹으로 다 물리치는 독립유공자후손, 국회의원, 장군 따님, 재벌2세가 하면 우리나라에서는 강력한 아빠찬스로 할수는 있지만 IATA나 스키어한테 만족스러운 평가를 받지못해서 선발되지 못하고 특별수당도 지급이 되지않고 그거보다 더 심각한 문제는 미모와 몸매가 뛰어난 스튜어디스를 뽑아도 우리나라와 미국에서 인기리에 나이드신 어른들이 하는 해외원정골프서비스 스튜어디스로 뽑혀가버려서 CSIA 레벨4스키어서비스 스튜어디스가 받는거보다 더많은 이준석 국회의원이 내는 가격하고 비슷한 최소 500만원은 국회의원 할인이 적용되어서 반액할인이 된 가격이고 일반적으로 1000만원에서 2000만원을 야메, 꼼수로 받을수가 있어서 우리나라에서는 가격경쟁력이 없어서 CSIA 레벨4스키어서비스 스튜어디스가 정착이 되지않고있는데 아직 해외원정골프 항공서비스 스튜어디스는 IATA에서 공식적으로 국제인증되지않은 항공서비스라 IATA에서 지급되지는 않고있지만 골프강국 미국을 비롯하여 중국, 인도, 중미 라틴 레개, 멕시코 산쵸, 남미 브라질 삼바 재벌들과 정치인들이 강력하게 정경유착을 하여 IATA에 로비를 하여 전세계 항공사에서 미모와 몸매가 뛰어난 스튜어디스들을 해외원정골프서비스 스튜어디스들로 데리고 가고있지만 나는 커다랗고 높은산맥 알프스가 나라의 대부분을 차지하고있기때문에 골프를 잘 치지않고 스키를 많이타는 유럽 전문이고 거기에다 아메리카 록키산맥이 대부분인 캐나다에서 스키를 타고 아시아에서 가장 CSIA 레벨4스키어서비스가 잘되어있는 일본에서 스키를 타고있어서 스키서비스 스튜어디스들이 항공서비스를 하고있는데 요즘은 나한테 골프를 치라고 그렇게 극성이고 미국이나 태국, 일본에 골프를 치러가자고 하는데 스키만 4개 있고 골프채도 없는데 왜그러는지는 도대체 모르겠다.

 

   

이렇게 다른 스튜어디스 2명이 갖다준 아몬드과자 2개를 물끄러미 바라다보면서 CSIA 레벨4스키어서비스가 뭘까하고 생각하면서 내가 코로나 2년동안 너무나 까먹은거 아닌가하고 걱정스럽게 걱정인형처럼 생각하다가 그냥 걱정인형처럼 여기에서 문열고 뛰어내려버릴까하는 생각도하다가 참 낙하산을 안가지고왔다는 생각에 포기하고 앉아있는데 처음에 왔던 스튜어디스를 하기에는 좀 뚱뚱하고 승질있는 스튜어디스가 뭐마실꺼냐고 물어보길래 애플쥬스라고 말했더니 애플쥬스를 마신다고 놀라면서 갔다주었는데 왜그렇게 놀라나하고 애플쥬스를 받으면서 태국으로가니까 태국어로 고맙습니다라는 코쿤캅을 오랜만에 말하는데 그러고나서 애플쥬스를 한모금 마시는데 어언 6년전 친구들과 같이한 연말모임에 자리를 같이해서 즐겁게 술을 마시면서 들려주던 한번도 안가본 태국이야기를 미소를 띠면서 애교를 부리면서 하고나서 나중에 헤어질때는 두손을 가슴앞에 고이 모으고 코쿤캅이라해서 진짜 태국여자냐고 놀란적이 있었던 아련한 추억을 떠올리면서 태국에는 그때 그 태국아가씨와 반대인 저런 태국여자도 있구나라고 세계는 참 다양한 얼굴과 몸매를 한 인종이 살고있어서 신기하다고 걱정하고있는데 미모와 몸매가 괜찬은 스튜어디스가 또 나한테 와서 타이스마일 미소를 띠면서 또 뭘 마실거냐고 물어보길래 방금 애플쥬스를 시켰는데라고 눈을 동그랗게 뜨고있다가 그냥 다 시켜서 진열시켜 놓자고해서 시원한 코카콜라 제로를 얼음하고 같이 시켰는데 이렇게 CSIA 레벨4 스키어서비스 스튜어디스들이 게속 주문을 받는 이유는 마치 술집처럼 주문을 많이하면 적은 기내보금이지만 애플쥬스나 코카콜라 제로에 서비스 특별수당이 지급되고 스튜어디스도 서비스수당이 따로 지급되는데 그렇다고 너무 많이 과도하게 주문하면 IATA에서 지급이 거절되고 옆에 앉은 다른 승객들이 아니 같은 비지니스인데 나한테는 물도 안가져다주는데 나만 계속 저렇게 많이 준다고하는 불평이 있어서 술집주문과 다른점은 스키어가 만족할만한 주문만 받아야 한다는 점이다. 

그게 해외원정골프 서비스와 유일하게 다른 점인데 주문을 술집처럼 술에다 음식에다 진수성찬을 차려놓고 술은 마시지도 않았는데 휴지통이나 다른 그릇에 부어버리면서 거기에다 나중에는 계산할때는 다른 방에서 잘아는 단골손님이 마신 술값까지 바가지를 쒸우면서 안내면 협박까지 하다가 그것도 안되면 기도나 조폭을 불러서 패서 뜯어내는게 아니라 스키어가 스키타는거에 촛점을 맞추어서 먹을수있게 주문을 받아야하는데 가끔가다 술집에도가는 스튜어디스가 자기가 먹고싶은 음료나 음식을 먹고나서 IATA에 주문을 넣는다거나 심지어는 안마신 술까지 해외원정골프 승객한테 주고나서 IATA에 내가 마셨다고 지불하라고 하는수가 있는데 IATA는 엄연하게 국제술집협회가 아니라서 지불이 되지않는 항목인데 해외원정골프나 스튜어디스가 아니 그걸 누가 안다고 지급을 거절하냐고 따지면서 물어보는데 그건 내가 안먹었기 때문이어서 나는 CSIA 레벨4스키어 항공서비스에서 맥컬리컬킨과 브루스윌리스 주연의 영화 식스센스에 나오는 맥컬리컬킨으로 알려져있다.

그래서 우리나라에서는 아니 CSIA 레벨4스키어 서비스가 뭔데 세계에서 미모와몸매가 뛰어난 스튜어디스가 해외원정골프갈때 하지않고 뺏긴다고 미모와 몸매가 뛰어나면 술집에서 하는 서비스하고 비슷하다고 술집이나 하라고 한다던데 술집이나 해외원정골프도 미모와 몸매가 뛰어난 아가씨가 서비스하는거는 같은데 엄연하게 다른점은 술집은 해가 저물어서 어두워지는 저녁 7시나 8시에 슬슬 문을열고 시작하는거와 반대로 스키는 밝은 낮에 타야 시야가 확보되어서 탈수가 있고 해외원정골프도 골프를 치는 나이대가 국회의원이나 장군같이 할아버지나 할머니 나이이고 좀 젊으면 중년은 재벌이어서 캐디가 골프채를 들어다주고 골프장 안에서는 골프카트를 타고 편하게 움직여서 힘들지가 않은데 스키는 스키타면서 속도를 내고 심지어는 크로스컨트리처럼 스키를 신고 걷고나면 어쩔때에는 스키를 다타고나서 걷기도 힘들정도로 다리에 근육이 뭉쳐서 항공서비스가 필요한데 또 다른점은 의료적인 면에서보면 해외원정골프는 나이대가 할아버지 할머니 나이대라 노인의학에서 필요한 만성질환 내과의사이나 재활의학이 필요하고 가끔 골프치다가 다른 사람이 친 골프공에 머리를 맞아서 신경외과가 필요하고 내기골프 치다가 욱해서 골프채로 패버려서 일반외과가 필요한데 해외원정스키는 스키타다가 다리를 많이 다쳐서 정형외과의사가 필요하고 심지어는 사망할수가 있어서 장례식 장의사까지 필요하고 스키를 다타고나서는 과도한 스키활동으로 끊어오르는 욕정을 참지못해서 스튜어디스와 사건이 생길수가 있어서 비뇨기과의사도 필요한 점이 의료서비스에서 확연하게 다르단다. 

 

 

 

18년동안 세계를 해외원정스키를 하기위해서 세계 항공사를 다 타고다니면서도 비지니스석은 내돈으로 내고 타보질않았는데 몇년전에 베트남에 있는 내친구때문에 그만 영화투자를 하여서 이렇게 마치 대기업비지니스맨처럼 동남아시아에 있는 베트남을 갈때 아시아나항공을 5시간 타고가면 비지니스석요금이 백만원정도로 그렇게 비싸지않아서 타고가보고 이번이 2번째로 태국에 그렇게 딱히 할만한 비지니스는 없지만 류진주연 럭키 베트남리메이크작 The Key를  동남아시아 베트남태국 동시개봉을 할수있나 알아본다고하면서 베트남에서 다른 차기작으로 바쁜 한국영화투자계의 거장 명수대신에 몇년전부터 떠오르고있는 동남아시아 영화투자계의 작은손 나 김대표가 그래도 국제영화 비지니스인데 코로나가 끝나고 다시 시작된 세계여행계에 작은 파란을 일으키려는 준비도 할겸 돈이 여유가 있어서 이렇게 백만원이 넘는 비지니스석을 카드로 박 긁어버리고 타고가는데 비지니스석은 가끔 타보지만 역시 비지니스석의 최고 하이라이트는 바로 이 하얀 면으로된 테이블천을 깔고 빤짝빤짝이는 진짜 하얀 도자기그릇에 담아서 번뜩거리는 스테인레스 숟가락, 포크, 나이프가 나와서 플라스틱그릇에 플라스틱포크가 나오는 이코노미석하고는 반대로 레베르가 차원이 다르다는거다. 

그렇지만 타이항공 이코노미석을 타면 옛날부터 미모가 뛰어나고 몸매가 모델같은 타이항공 CSIA레벨4 스키어 항공서비스 스튜어디스가 밝은 미소로 얌전하게 무릎을 굽히면서 눈높이를 맞추고 기내식을 건네주었는데 이상하지만 그 반대로 나이가 좀 있어보이는 항공사 스튜어디스는 아닌거같은 중년 애들어머니같은 몸이 좀 풍만한 스튜어디스가 밝은 미소가 아닌 테러리스트가 타고있어서 비행기라도 폭파될거만같은 걱정이 가득한 얼굴로 거의 모기소리로 우아한 기내식을 건네주었는데 그래서 혹시 이 기내식에 독이라도 탔나 나도 걱정을 하였는데 고급스러운 번쩍이는 스테인리스 포크와 나이프로 생선튀긴거를 우아하게 칼질을 하면서 생선 한점을 썰어서 오물오물 먹고나서 몇분을 기다렸는데 죽지는않은거 같아서 그 다음부터는 힘차게 칼질을 하면서 생선을 썰어서 먹으면서 위에있는 야채샐러드와 같이나온 감자나 베이컨같은 야채를 먹으니까 내가 꼭 몇년전에 태국을 갈때 내옆에 앉아서 항공서비스를 하고나서 그 스키어 항공서비스실력을 인정받아 타이항공 유럽지점까지 간 스튜어디스가 기내식을 준거같이 유럽귀족이 된거가 아닌가하는 상상을 하였는데 그 타이항공 스튜어디스는 아마도 내가 유럽전문이니까 코로나가 끝나서 앞으로 유럽으로가면 많이 볼수가 있겠다라는 아련한 꿈을 꾸면서 마지막에는 옆에나온 마늘빵에 버터를 듬뿍 발라서 아금아금 씹어먹었는데 꼭 우리나라 걸그룹 엘리스하고 태국 방콕공항에서 마주쳐서 친하게 대화를 나누었던 그 타이항공 스튜어디스같은 맛이 나서 이번 태국여행이 더 즐거워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