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Cherry Blossom을 하기위해서 Peach Aviation을 타려고 기다리면서.

세계/2022 4월 태국

2022 4월 태국여행 첫째날, 타이항공 TG657 에어버스 A350-900, 인도 빨간터번아저씨와 인도항공 CSIA레벨4스키어 항공서비스 스튜어디스,

김지훈님 2023. 5. 11. 11:13

이제는 세계에서 해외여행이 자유로워지면서 나도 2월말에 태국 방콕으로 Test & Go 무격리를 하고 갔다오고나서 3월에도 또 Test & Go 무격리로 갔다오고나서 이번 4월에만 벌써 3번째 태국으로 가게되는데 이렇게 세계여행이 자유로워지면서 태국만 매월 3번이나 가게된 이유는 가까운 나라인 일본이 사실 아시아에서는 태국 다음으로 가장 많은 관광객이 여행하러가는 나라인데 지금 현재 106개국 외국인 입국제한을 완화하였지만 우리나라가 이상하게 빠져서 입국할수가 없고 베트남이나 다른 나라도 아직은 입국하기가 힘든 문제가 있어서 입국하기도 힘든데 태국이 세계에서 나같은 배낭여행족들이 가장 많이 가는 여행지라서 그런지 Test & Go라는 코로나 무격리 프로그램으로 입국 첫날 PCR 테스트검사결과가 나올때까지는 호텔에서 격리만하면 되는데 우리나라나 일본처럼 테스트를 엄격하게해서 코로나환자를 찾아내서 격리를 하는게 아니라 PCR검사를 하기는하는데 왠만하면 그냥 네가티브가 나와서 빨랑 여행하면서 먹고 마시고 놀고 다니면서 돈을 쓰라고 적극 추천해서 아마도 지금 코로나 COVID-19 팬데믹이 엔데믹으로 경보가 낮아지면서 태국에서 이러한 엔데믹으로 여행을 자유롭게하면 아무런 문제가 없나하고 시험해보는거 같았다.

그래서 나같은 군대갈때 신체등급도 1급이라 병이 없고 아직까지도 건강한 여행객이 닥터인 내 친구말로는 아마도 나는 코로나가 감염되어도 코로나바이러스가 면역성이 떨어져서 코로나가 나한테 이상한 질병에 감염되어서 죽을거라고 하던데 그걸 시험해볼겸 이렇게 태국에서 해외여행 다닐때 코로나에 걸리지않나 돌아다니고 있는데 다행이도 아직까지는 아무런 문제가 없이 이번에도 태국을 3번째 여행하러가기로 하였다.

태국이 이렇게 코로나 팬데믹이 끝나면서 앞으로 세계에서 해외여행을 하는데 문제가 없나 시험해보는 국가로 선발된 이유는 세계에서 나같은 자유로운 배낭여행족들이 다니기에 가장 좋은 여행지로 알려져있고 명품을 팔거나 전자제품을 팔아서 돈을 버는 다른 나라에 비해서 국가예산에서 60조나 되는 금액을 관광수익에서 벌어들이는 나라이기 때문인데 그런 이유로 태국을 가보면 그렇게 비싸지않은 가격에 많은 여행비를 쓸수있게 어쩌면 그렇게 관광인프라를 만들어놓았는지 나는 오히려 왜 이렇게 여행다니기에 좋은데 60조밖에 벌어들이지 못하나 의심스러울 정도인데 관광국 1위라는 유럽 프랑스가 관광수익으로 100조나 벌어들이는 거하고 관광인프라가 비슷해서 태국이 동남아시아라 물가가 비싸지않아서 유럽물가로 따지면 프랑스처럼 100조를 벌어들이지 않나하는 계산을 해본다.

그래서 이번에도 관광수익으로 60조나 벌어들이는 태국으로 떠나면서 태국에 있는 아레나나 유포니아같은 걸그룹들이 과연 우리나라 걸그룹들하고 비교해서 태국에서는 여행에 어떤 도움을 주면서 이러한 관광수익을 벌어들이는가하는 궁금증을 알아보기위해서 5시간이 걸리는 동남아시아에 있는 태국 타이항공에 몸을 싣고 3번째 출발하였다.

그리고 이번 태국에서는 태국만 5번째 갔다온 기념으로 언제나 갔었던 배낭여행의천국 방콕을 벗어나서 아시아 진주라는 태국여자가 많이 나오고 내가 해외원정스키를 갈때 서비스하던 CSIA 레벨4스키어 항공서비스를 하는 타이항공 스튜어디스 열몇명에서 가장 많은 스튜어디스를 배출했다는 태국미인이 많다는 태국북쪽에 있는 제2의 도시이자 나름대로 위험하지만 관광지로 유명한 치앙마이를 한번 찾아가서 치앙마이에는 과연 미인들이 얼마나 많나 직접 찾아가서 눈으로 보고 몸으로 느끼기로 하였는데 치앙마이는 방콕에서 타이항공 스마일 국내선을 타고 1시간만 타고 북쪽으로 날아가면 되는데 태국이 우리나라처럼 KTX같은 고속열차가 없지만 태국 제2의도시라 1시간마다 가는 스마일항공이 많아서 교통문제는 스마일항공을 타고가면되서 아침에 일찍 날라가서 저녁에 늦게 다시 방콕으로 돌아오는 치앙마이 1인1일투어일정 짜보았다.

 

 

작년에 인천공항에서 살아보기라는 테마로 이사온지 어언 1년이 되어가는데 금년에만 벌써 1개월동안 2월18 태국, 3월7일  프랑스, 3월25일 태국 이렇게 3번이나 집에서 가까운 인천공항에서 해외여행을 출발하였더니 이제는 해외여행가는거도 자연스러워서 아침에 가볍게 작은 캐리어 한개만 끌고 마을버스를 집앞에서 6시40분에 타고 30분정도가서 영종역에서 공항철도를 타려는데 4월26일에 4번째 해외여행을 가려고하면서 가만히 생각해보니까 내가 한달동안 해외여행을 가려고 20일을 외국에 있었고 한국에 있는 집에있는 날은 10일밖에 없어서 오히려 한국에 있는 날보다 외국에 있는 날이 더 많아서 3월30일에 태국에서 돌아오고나서 26일을 집에서 푹쉬고나서 다시 태국으로 여행을 떠나려고 영종역에서 인천공항으로 가는 공항철도를 기다리고 있으니까 새롭게 해외여행을 떠나가는 즐거운 생각에 이번 태국여행을 포함해서 13번이나 받은 PCR검사로 이제는 염증까지 생긴 오른쪽 콧구멍을 벌렁거리면서 도대체 이놈의 코로나는 언제 끝나서 콧구멍에 PCR검사를 받지않을까하고 투덜거리면서 태국에 도착하면 콧구멍염증 항염연고를 라이프키트에서 꺼내서 면봉으로 발라야지라고 콧구멍염증 치료계획도 짜보았다.

 

 

영종역에서 공항철도를 타고 3정거장을 지나서 10여분만에 인천공항 제1터미널에 도착하고나니까 이제는 인천공항에서 살아보기라는 테마로 이사온지 어언 1년이 다되어가는데 식사도 인천공항에서 하고 은행 금융업무도 인천공항에서 하고있는데 해외여행도 1개월에 3번이나 갔다오고 이번이 벌써 4번째이다 보니까 그냥 옆집에 가는 기분으로 인천공항에 오고있는데 거기에다 태국도 2개월에 3번이나 가다보니까 너혹시 태국에 숨겨둔 현지애인 있냐고 물어보는 내친구 말마따나 내 생각에도 내가 혹시 태국에 좋아하는 태국여자가 있어서 이러는게 아닐까하는 비슷한 상상도 머리 한구석에 두리둥실 떠올랐다.

 

 

공항철도를 타고 인천공항에 도착하면 짐을 끌고가면서 내가 과연 해외여행을 가기는 하는걸까하는 의심이 머리에 떠오르는데 공항철도 인천공항역에서 한층 올라가서 체크인을 하기위해서 출발층으로 가다보면 입구에 이렇게 크게 영어로 Terminal 1이라고 쓰여있는데 이걸 보고있으면 꼭 옛날에 영화로도 제작되었고 미드로 KBS에서 매주 주말마다 방영되었던 리차드 딘 앤더슨 주연의 스타케이트에서 우주 외계로 갈때 통과하던 그 게이트가 생각나서 드디어 나도 이 Terminal 1이라고 쓰여진 이 게이트를 지나가면 본격적인 스타게이트에 나오는 외계같은 태국이라는 곳으로 나올거라고 상상하면서 기념사진을 한장찍고 리차드 딘 앤더슨이 매고가던 기관총벨트같은 어깨에 맨 노트북백팩 벨트를 꽉 쥐어잡아보고나서 지갑에 들어있는 여행에서 실탄같은 태국바트지폐가 지갑에 얼마나 들어있나 확인해보고 힘차게 Terminal 1 게이트를 지나가는데 진짜 스타게이트에서 게이트를 통과할때처럼 어지럽기까지해서 더 실감이 났다.

 

 

이번 태국여행에서도 어김없이 와이파이도시락 데이터무제한 포켓와이파이를 6일에 53400원을 내고 1층 출발층 7번게이트 옆에 있는 와이파이도시락에서 받아갔는데 2월에 처음 태국으로 갈때 코로나동안 획기적으로 개발한 최첨단 데이터무제한 대용량배터리를 장착한 포켓와이파이를 야심차게 들고가려고 찾아가는데 일류대학교를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한 공학도같은 남자직원한테 진짜 이번에 나온 최첨단 포켓와이파이가 데이터무제한이냐고 물어보니까 음찔 놀라면서 그렇지만 그나라 현지상황에 따라 그렇지않을수가 있다고 말해줘서 되돌아서면서 아니 우리나라 IT이동통신네트워크보다 더좋은 나라가 어디있어라고 투덜거리면서 뻔하다고 생각했었는데 역시나 IT이동통신 상태가 동남아시아에서는 그나마 괜찬은 태국을 갔는데 어디에서 포켓와이파이를 연결해도 그렇지않아도 느린 포켓와이파이 속도가 최첨단 최신식 포켓와이파이 네트워크속도는 때려쳐서 어디로 던져버리고 현지 태국 이동통신사 속도에 맞추어서 느려서 사진이 있는 페이지를 보려면 거의 1990년대 컴퓨터라는 기기가 처음에 나왔을때 흑백모니터로 흑백사진을 볼때하고 비슷한 속도로 사진 한장을 천천이 계단처럼 한줄씩 보여줘서 답답해서 인터넷은 안보다가 심지어는 카카오톡으로 한국에 있는 친구들하고 카톡을 하는데 그거마저 가끔가다 끊겨서 갑갑했는데 그나마 다행인거는 데이터가 무제한이라서 사진 한장보는데 시간이 몇분이나 걸려서 그렇지 하루종일 사진을 무제한으로 볼수있다는건데 내가 태국에 하루종일 컴퓨터 사진 보러간건 아니라서 결국은 백화점에있는 카페를 찾아가서 현지 와이파이를 연결해서 인터넷을 하는데 아무래도 태국현지 네트워크속도가 문제인지 초고속인터넷속도를 갖추고있다는 백화점 카페에서도 사진 한장 보는거는 시간이 오래 걸려서 사진보기 버튼을 눌러놓고 커피한잔 마시고있다가 화면에서 사진을 다 받으면 좀 있다가 페이지를 봤는데 이렇게 태국을 2번이나 갔다왔다가 이번에도 거금 53400원을 내고 데이터무제한 포켓와이파이를 들고가려는데 일류대학교를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한 와이파이도시락 공학도남자가 태국이 3번째인데 우리회사 포켓와이파이가 데이터무제한인데 쓰는데 문제가 없냐고 여쭈어보길래 나도 처음에 이 와이파이도시락 포켓와이파이를 들고갈때 들은 대답하고 똑같이 데이터는 무제한인데 태국 현지상황이 안좋아서 제속도가 나지않는다고 대답하고 코로나전하고 똑같은 포켓와이파이 성능인데 가격은 왜 그렇게 비싸지고 무겁게 크기는 왜 이렇게 커졌어라고 투덜거리면서 뒤로 돌아섰다.

 

 

문제의 그 최첨단 최신식 데이터무제한 사각 포켓와이파이이다.

데이터무제한이고 크기가 커지면서 배터리용량은 늘어났는데 아마도 그 느린 현지속도를 오래동안 기다리려면 배터리용량이 많아야겠다고 잘만들었다는 생각을하다가 사각형으로 네모난게 어쩌면 그렇게 우리나라 해병대하고 비슷하게 생겼다고 상상하면서 하는 짓도 비슷한데 상륙할때 이거 던져버리면 적들이 그냥 맞아서 쓰러뜨리는데 딱 알맞겠다고 생각하다가 해병대 포켓와이파이라는 별명을 붙이고 혹시 해병대 통신본부에서 개발한게 아닐까하는 의심도 해보면서 이걸 여행하면서 쪽팔려서 어떻게 들고다닐까하는 걱정도 해보았는데 어쩌면 그렇게 세계에서 해병대스키어가 스키타는거하고 하는게 비슷할까하고 생각하다가 얼굴에 인상을 팍 써보았다. 

 

 

오늘 태국에 가기전에 사실은 베트남에 있는 친구를 만나려고 타이항공을 타고 방콕에 갔다가 다시 타이항공을 타고 베트남 호치민으로 가려고하였는데 그만 체크인을 하려고하는데 직원이 베트남 입국하는데 필요한 보험서류가 없고 핸드폰으로 앱을 깔아서 건강서류도 작성한다고해서 아니 갑자기 그런게 필요하냐고 이상하게생각해서 보험은 들었는데 페이퍼가 없어서 그냥 파일을 보여주고 베트남앱을 깔아서 입력하는데 이상하게 입력이 되지가 않아서 몇번이나 다시 입력하다가 결국은 1시간이 지나서 탑승시간을 놓쳐서 다른 남자직원이 절대로 시간이 늦어서 탑승할수가 없다고해서 결국 타이항공과 호텔에 차량까지 모두 취소한적이 있어서 이번에도 혹시 어떤 서류가 부족해서 탑승할수가 없나하고 걱정하면서 타일랜드패스와 보험가입서류에 Test & Go 예약서류를 보여주었더니 타이항공이라서 이런 서류만 있으면 태국에 입국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고 혹시 입국서류가 부족하더라도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하면서 탑승권을 내주면서 빨랑 탑승하란다.

 그래서 몇분만에 체크인을 하고나서 탑승권을 받고나서 왜 저번에는 베트남 입국서류가 부족하다고하고 핸드폼앱 입력이 안되나해서 알아보니까 태국은 세계적인 관광국이라서 누구나 입국하는데 있어서 문제가 없게 편리하게 도와주는데 베트남은 아직 관광을 하기에는 힘들고 입국하기도 까다로워서 어떨때에는 비자도 필요한데 이번에 입국서류가 부족한 이유는 핸드폰에 깐 베트남 입국앱이 베트남 프로그래머가 만들었는데 한국어를 인식하는데 문제가 있어서 베트남에 있는 내친구가 이상하게 한국사람들이 입국을 하려다가 앱에 입력이 안되거나 몇시간이 걸려서 입국하는 일이 많았는데 나도 그래서 그렇게 되었다는데 나중에 IATA에서 왜 한국인만 입국이 안되게 되있나해서 알아보니까 프로그램에 문제가 있는데 아니라 베트남 프로그래머가 한국어를 몰라서 번역프로그램을 넣어두었는데 한국어를 제대로 번역하지 못해서 앱에 입력하는데 입력오류가 나서 한국인들이 입국하지를 못해서 이 베트남 입국앱은 없어져버렸단다.

그래서 나중에 비행기라던지 호텔, 여행보험을 결제했던 금액은 여행자인 내가 서류를 제대로 준비하지 못해서 생긴 문제라면 내가 전액이나 반액 아니면 10%를 책임지고 그 나머지 금액만 받을수가 있는데 이게 모두 베트남 프로그래머 실수라는걸 IATA에서 밝혀내서 나는 아직 비행기값은 안받았지만 호텔비 전액, 보험비 전액을 모두 받아내는 쾌거를 이루어 냈는데 이게 모두 나와 여행보험회사 그리고 IATA가 베트남과 국제공조를 하여 몇일동안 끈질기게 항공사와 베트남세관 그리고 배트남프로그래머를 추적하여 얻어낸 값진 성과라고 할수가 있다.

그리하여 결론적으로는 나는 베트남여행은 하지 못했지만 여행비 전액을 모두 받아내고 타이항공 직원들은 왜  그런지도 모르고 내가 타이항공을 타지못해서 비행기값을 못 받아내는 마이너스를 기록하였는데 타이항공 직원보다 베트남 프로그래머나 베트남 입국세관들은 그많은 베트남에 입국을 못한 한국인들 여행비를 전액 내주느라고 더많은 손해를 입었단다.

그런 이유로 베트남에서 다시 오라는 친구들을 뿌리치고 이번에는 태국으로 여행을 가는데 이상하게 타이항공은 저번에 베트남에 가려고 타이항공을 타려고할때하고는 반대로 필요한 입국서류가 있나 자세하게 읽어보지 않고 그냥 페이지수만 세어보더니만 빨랑 탑승하라고 하였는데 나는 도대체 왜그러는지 도저히 이해할수가 없었다.

 

 

그렇게 저번에 베트남을 갈때 베트남 입국앱에 문제가 생겨서 타이항공을 타지 못해서 타이항공에 환불신청을하고 여행자보험사에 연락해서 보험비를 환불해달라고하고 아고다에 예약한 호텔비는 원래는 체크인 당일에 노쇼를하면 전체금액의 반만 받을수가 있는데 베트남 입국앱에 문제가 있는게 밝혀져서 다음달에 전액을 환불받았는데 그러는 사이에 타이항공 사무실에 찾아가서 환불하기위한 서류를 보내달라고 부탁하는데 환불 못한다고 타이항공 직원이 화를내고 반말을 하면서 쫏아내버려서 그러느라고 인천공항 타이항공 사무실만 몇번이나 찾아가서 서류를 받아냈는데 그런 이유로 아직도 항공기요금은 못 받았는데 이러한 베트남 앱문제는 엄연하게 문제를 일으킨 베트남세관 프로그래머에 문제가 있다는걸 알아낸 여행자보험회사는 얼마 되지는 않지만 여행자보험비 전액 53742원을 보두 환불해줬는데 이렇게 베트남앱 문제로 항공기도 타지못한 나는 그래서 앞으로 그러한 문제가 생겼을때 이유없이 불이익을 받았는데 인정이 되어서 IATA에서는 이번 베트남입국을 못한 사건에 연관된 모든 항공사, 베트남세관에 강력하게 오렌지라벨을 붙여서 나같은 선량한 여행자가 앞으로 여행을 다니는데 불편함이 없게해서 그런지 이번 태국여행에서는 타이항공 체크인도 이상하게 이쁜 여자직원이 방긋이 웃으면서 빨랑 탑승권을 그냥 줬고 보안검색도 이상하게 저번처럼 가방에 있는걸 다 꺼내서 진열해놓고 10분동안 검사하지않고 그냥 보려다가 보내서 이제서야 예전처럼 항공기를 탈수가 있었는데 그래서 항공기를 탈때에는 커다란 문제가 없으면 탑승권을 그냥 주고 보안검색도 안하는데 항공검색에서는 승객이 문제가 없다는걸 그냥 보내고 문제가 있는 승객을 잡아내는 공항보안판단능력이 떨어지는걸로 평가를 해서 나중에 연말에 공항평가에서 반영해서 점수를 깍아내는 요인으로 작용하는데 나도 전세계를 20년동안 다니면서 처음 격어보는 일이라 아마도 공항평가에 많이 참고가 될거같은데 그런 말을하면 아니 너가 뭔데 그런 공항평가를 내리냐고 말도 안되는 소리라고 하는데 내가 20년동안 전세계 공항을 모두 돌아다녀본 경험에의하면 어느 공항이나 승객 한명이 자나갈때마다 모두 평가를 내려서 공항순위를 매기는데 아마도 우리나라 공항은 평가대상에 빠져서 그런거가 아닐까하는 생각인데 내가 유럽전문이라서 그런지 프랑스 샤를드골공항이나 영국 런던 히드로공항, 네델란드 스키폴공항, 이탈리아 로마공항, 스위스 취리히공항, 스페인 마드리드공항같은 유럽에 있는 공항들은 모든 승객들을 상대로 모두 평가를 하느라 직원들이 진짜 쉴 시간이 없을 정도로 까다롭기로 유명한 공항들이라서 유럽에서는 아시아에 있는 공항을 다닐때보다 특히나 조심하여야한다.

그런거에 비하면 우리나라는 코로나가 발생한 중국하고 가까워서 그런지 일본하고 같이 코로나는 철저하게 방역을 해서 마스크를 꼭 쓰고 다녀야하는데 2월에 갔었던 프랑스나 태국은 또 반대로 코로나에 그렇게 방역을 철저하게 하지않아서 2월부터 밖에서 마스크를 쓰고다니지 않아도되는데 그래도 혹시 모르니까 유럽에서 마스크를 사기가 힘들까봐 출발하기전에 면세구역에 있는 약국에서 KF94마스크 10개와 그냥 일반마스크 10개를 모두 15000원에 구입해서 가방에 챙겨갔다.

 

 

태국에서 5일동안 쓸 마스크를 충분히 사고나서 저번 유럽 프랑스여행을 갔을때 면세구역에서 사간 김치팩이 니끼한 유럽음식을 먹는데 입맛을 잊어버리지않게 해서 이번에도 아시아에 있는 태국을 가지만 내가 좋아하는 신라면 소컵 6개를 8$에 사고 작은 김치볶음 5개는 18$에 사서 들고 탑승시간 9시40분이 거의 다되어서 황급히 뛰어가는데 신라면 소켭 6개와 김치볶음 5개를 들고 허겁지겁 걸어가는동안에도 보라색 유니폼을 쫙 달라붙게 입고 다른 게이트로 사뿐사뿐 걸어가는 타이항공 스튜어디스를 보느라고 고개도 같이 돌아가는데 저 스튜어디스는 CSIA 레벨4스키어 항공서비스 스튜어디스 시키면 되겠다고 물끄러미 눈을 동그랗게 뜨고 쳐다보고 있는데 페레모를 깍듯이 쓰고있는 이쁜 얼굴을 살짝 돌러더니 마치 벌써 하고있다는듯이 고개를 조금 숙여주고 윙크를 하는데 저번에 타이항공 CSIA 레벨4스키어 항공서비스 스튜어디스하고 우리나라 모 걸그룹이 방콕 수버나쿰빗 공항 면세점에서 마주쳤는데 그때에도 아마 그러지 않았을까하는 생각도 하면서 나도 언제 기회가 되면 저 타이항공 스튜어디스가 서비스를 해주겠지라는 행복한 상상을 머리에 떠올라보았다.

 

 

신라면소컵 6개와 김치볶음 5개를 들고 탑승시간 9시40분에 탑승을 하기위해서 허겁지겁 걸어가서 겨우 탑승 10분전에 46 탑승게이트에 도착하였다.

 

 

탑승시간 10분여전에 게이트에 도착하고나서 맞나 다시 확인하고 게이트에서 탑승을 돕는 여직원들을 보고있으니까 코로나전에 지구라는 세계가 글로발할 때에는 탑승입구에 보딩패스를 받는 여직원을 탑승권을 받는일 그렇게 어렵고 힘든 일이 아니라서 미모가 이쁘고 몸매가 날씬한 항공사 여직원이 보딩패스를 받고있어서 해외여행을 떠나기전에 벌써 즐거운 기분에 들뜨는데 코로나가 끝난지 얼마 되지않았는지 아직도 항공업무에 익숙하지가 않아서그런지 탑승게이트에 미모보다도 일 잘하고 튼튼해서 어떤 힘든 업무라도 모두 해낼거같은 여자가 서있는데 옛날에 해외여행을 떠날때 기억을 떠올려보니까 탑승하기전에 이번에는 얼마나 이쁜 미모를 한 항공사직원이 게이트에 서있을까하고 보는것도 즐거운 여행을 시작하는 이벤트여서 옛날 어머니 칠순잔치로 일본 교토로 내가 아들이라서 패키지여행비 3천만원을 다 내가내고 누나들하고 조카까지 모두 해외여행을 떠날때에는 왜 그렇게 가족여행이 비싸나 했더니 생각지도않은 이벤트로 걸그룹 엘리스가 공항에서 마치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라는 동화 첫장면에서 엘리스가 바쁘게 걸어가는 토끼한테 시간을 물어봐서 목에 걸려있는 시계를 보는거를 내가 탑승할려고 바빠 죽겠는데 진짜 걸그룹 엘리스멤버 혜선이가 아니 자기 핸드폰에 시계 있는데 괜히 나한테 물어봐서 내가 손목에찬 시계를 보고 알려주고나서 엘리스는 그 이벤트 하나로 몇백만원을 챙기고 여행도 같이 교토라 떠나서 그걸로 항공기값이나 호텔비를 낸적도 있었는데 이런 이벤트는 커녕 아직은 이런 여직원이 서있고 공항에 있는 항공기를 함부로 찍지말라고하거나 기내에서도 사진을 찍지말라고하고 튼튼하게 생긴 스튜어디스는 항공법을 조금이라도 어기면 인상을 팍쓰고 위반사항이 알마나 있나 체크하고있어서 거의 라이트형제가 항공기라는걸 개발해서 처음 하늘을 날라다닐때로 항공서비스가 돌아간게 아닐까하는 생각도 하게되는데 코로나 팬데믹으로 기내에서 방역까지 해야해서 나는 요즘 해외여행을 가기는하는데 뭐하러 이렇게 힘들게 해외여행을 하러 항공기를 타고가야하나 하는 의심까지 드는데 아무래도 항공서비스의 목적을 기내규정이나 코로나방역보다도 다시 여행가는데 편안한 기내를 만드는 힐링&레스트를 유지하는데 힘써야하지 않나하는 개인적인 생각이 떠올랐다.

 

   

코로나로 2년동안 항공기를 타지못해서 항공서비스는 옛날로 돌아갔지만 그래도 최첨단 모니터기술은 꾸준하게 발전하여 이제는 이렇게 커다란 안내판을 LED 모니터로 만들어서 크게 잘볼수가 있게 만들어서 여행이 참 편하게 되었다는걸 실감하였다.

쓰여있는걸 보니까 플라이트스케줄로 내가 타고갈 타이항공 TG657이 10시20분에 이륙해서 방콕 수완나폼공항으로 날라가는데 그 다음 탑승준비로는 에티하드항공 EY857이 17시50분에 아부다비로 간다는 안내까지 할정도로 최첨단 모니터기술은 획기적으로 발달하였고 그 밑에는 엄청 긴장되고 무섭게도 그렇지만 귀가후 14일이내 증상발현시 1339또는 보건소로 신고하고 여행객은 건강상태질문서를 제출하라고 쓰여있어서 여행이 예약되지않은 승객 코로나바이러스하고 같이 가는게 아닐까하는 걱정도 생겼는데 몇년전부터 항공서비스는 비지니스가 주도하는 이러한 뛰어난 테크닉 전자기술발전과 2년전부터는 코로나를 막기위해서 세계로 진출하는 방역 의료서비스를 우선하여 기술서비스와 의료서비스가 우선이라는 개념이 생겼는데 최근에는 세계에서 우주사업을 이끌어가는 미국과 중국, 인도가 케네디 우주센터가 있는 미국 동부 플로리다섬에서 그 부근에 있는 중미 라틴 레개, 멕시코 산초에다 심지어는 남미 브라질 삼바까지 가세하고 우리나라도 세계에서 7번째로 우주로켓을 쏘아올려서 나로우주센터 공학박사와 가족 사모님, 아들, 딸하고 전주 아저씨와 아가씨까지 뽕짝을 부르고 시골시장패션을 하고 사투리까지 쓰면서 세계를 주도하면서 한국을 대표하여 다니고있다는데 나는 그가운데에서 모든 최첨단 기술과 미래 우주사업은 생각하지도 않고 때려치고 무시하면서 해외원정스키를 한다면서 혼자서 에코힐링 레저여행을 하러 잘만 다니고있다는데 내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러한 비지니스 기술과 코로나방역 의료서비스나 우주사업보다는 인간을 먼저 생각하는 편하게 쉴수있는 항공서비스로 돌아가야하지 않을까하는데 어떤게 먼저일까는 아마도 개인적인 판단에 맡겨야하지 않을까한다.

그리고 지금 태국을 가려고 탑승하려고 줄서있는데 어떤 군대를 몇십년은 다녀서 몸에 깡다구가 배어있는 나이드신 장교같은 아버지가 군대 위장배낭에다 탄창집을 허리에 차고 무전기백까지 배낭줄에 매달고 나이많은 마누라는 여자이지만 거의 여자특전사같은 튼튼한 몸으로 같이 등산배낭을 메고 성매매가 불법이 아닌 태국을 가는데 태국여자들을 성매매로 모두 잡아넣을듯한 각오를 하고있고 아들은 아직 군대를 가지않은듯한 십대인거같은데 커다란 무거운 위장배낭을 하고 군인워커를 신고있고 튼튼하게 생긴 뚱뚱한 딸도 배낭에다 운동화를 신고 기다리고 있는데 아무래도 군대장교출신인 아버지가 마누라하고 아들, 딸을 모두 데리고 태국에 전쟁이라도 하러가는거 같은데 패션도 거의 군복이 아니다뿐이지 튼튼한 갈색위장 아웃도어복을 입고 있는걸 보고있으니까 세계 경찰이라는 미국이 운항하는 미국항공사를 타고가면 흔히 볼수가 있는 이런 기내서비스도 앞에서 말한 비지니스 기술서비스와 코로나방역 의료서비스 그리고 미래 우주산업을 위한 기내서비스하고는 또 다른 항공서비스인데 막상 타보면 CSIA 레벨4스키어 항공서비스 스튜어디스하고는 반대인 튼튼한 여자특전사같은 뚱뚱한 스튜어디스가 군사보안을 우선시하면서 기내서비스라기 보다는 우렁찬 목소리로 명령같이 말하는데 그렇게 말하다가 승객이 항공규정을 어기면 여자스튜어디스이지만 거의 군대다닐때 주임원사같은 승질을 내고 기내음식도 거의 군대식같이 맛없이 나오는데 맛없다고하면 더 승질내니까 그냥 먹는게 긴 비행시간을 조용하게 타고가는데좋은데 나는 저렇게 기내서비스를 하면 도착해서 어떻게 스키를 탈수가 있을까하는 걱정까지 하는데 진짜 승질나면 군대 공수부대처럼 낙하산 매달고 민간항공기에서 고공낙하도 한다니까 어차피 스키타기는 힘들어서 이러한 해외원정스키를 전문으로하는 나같은 CSIA 레벨4스키어를 위해서 IATA에서는 스키타기에 편하게 하기위해서 CSIA 레벨4스키어 항공서비스라는걸 에어프랑스, 일본항공, 타이항공에 만들고 스튜어디스가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어서 내가 스키타러 다니기좋게 하고있단다.

 

 

이렇게 비지니스 최첨단 기술과 코로나방역 의료서비스 그리고 군대식 기내서비스를 생각하면서 걱정하다가 쓸데없는 생각하고있지말고 탑승하라는 안내방송이 나와서 탈려고하는데 탑승하기전에 항공기 사진찍는걸 까먹어서 빠른 걸음으로 창가로 가서 내가 타고갈 타이항공 TG657 에어버스 A350-900을 찍었는데 2월부터 2개월동안 이 TG657 에어버스 A350-900을 3번이나 타서그런지 보고있는데 그렇게 신기하지가 않은 에어버스항공기인데 그래도 에어버스 최신 기종이라 디자인이 날렵하게 만들어서 보기에 좋은데 특히나 다른 항공기보다 날개가 더 긴데 날개끝에는 에어팁이 있어서 세련되어 보이고 보잉사 777, 787에 대응하기위해서 에어버스에서 2013년에 제작하였는데 날개와 동체가 탄소복합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져서 가벼워져서 연료비를 아낄수가 있다는데 날개밑에 달린 롤스로이스 트렌트 XWB엔진이 조금 크게보이는데 그래서 310명이나 탈수가 있고 가격은 3000억 정도로 602대가 주문되었는데 우리나라는 롤스로이스엔진 문제때문에 아시아나항공만 13대를 보유하고 있고 타이항공도 12대를 보유하고있단다.

 

 

드디어 일 잘할거같은 튼튼한 여직원한테 보딩패스를 건네주고 타고나서 좌석에 앉으면 이코노미석이라서 작은 모니터이지만 환영한다는 여러나라언어가 바뀌면서 나오고 내좌석 46K가 적혀있는데 배경에는 타이항공의 상징 로얄오키드 난초꽃잎이 날라다니면서 세계에서 유일하게 꽃을 항공사 상징으로 하고있는 독특한 타이항공을 화면으로 느낄수가 있는데 저 로얄오키드 난초를 보고있으면 내가 이번에는 태국으로 스키를 타러가지는 않지만 과연 어떤 타이항공 CSIA 레벨4스키어 항공서비스 스튜어디스가 빼어난 미모를 내세우면서 옆에 앉아서 갈까하고 은근히 기대하고있는데 아니 머리에 빨간 터번을 두른 어느 덩치큰 인도아저씨가 내옆에 앉는거다.

나는 18년동안 전세계 항공사를 다 타고 가봤는데 CSIA 레벨4스키어 항공서비스 스튜어디스도 아니고 인도남자가 탄건 처음이라서 혹시 뭐가 잘못되지 않았나하고 의심을 하면서 내옆에 앉은 인도남자를 옆으로 눈을 동그랗게뜨고 쳐다보았는데 심지어는 스튜어디스도 인도여자가 하고있었는데 다행히도 타이항공에 아직 CSIA 레벨4스키어 항공서비스 스튜어디스가 탔는지 나중에는 스탠드로 인도스튜어디스하고 같이 번갈아가면서 스탠딩 기내서비스를 하고있었는데 나중에 한국에가서 왜 이렇게 되어버렸나하고 소문을 들어보니까 이게 바로 요즘 세계 항공서비스에서 우선시하는 우주항공사업을 하고있는 인도가 우주비지니스사업를 하고있는 우주재벌을 우선시하면서 생긴 사례로 타이항공에서도 우주사업을 하기위해서 우주사업 비지니스재벌을 내옆에 태우고 나는 인도스키어와 같이 인도우주국에서 우주조종사가 지구로 귀환했는데 만일 추락하면 구조하기힘든 눈이 쌓인 산악에 우주캡슐이 떨어지면 나하고같이 인도스키어가 그 우주조종사를 스키를 타고 구조한다는 우주조종사 구조계획을 하기위한 우주항공사업이지만 나는 엄연하게 CSIA 레벨4스키어로 해외원정스키가 전문인데 거기에다 유럽전문이라서 인도하고는 전혀 상관이 없어서 해당되지않고 타이항공에서 인도우주국과 긴밀하게 협조해서 인도 우주재벌을 앉혀서 생긴 문제로 IATA에서는 타이항공에 옆에앉는 밀착 기내서비스와 인도 스튜어디스 수당을 지급할 필요가 없고 스탠딩서비스를 인도스튜어디스와 번갈아가면서 하던 타이항공 CSIA 레벨4스키어 항공서비스 스튜어디스만 스탠딩 항공서비스수당에 해당하는 반만 지불하면 계산이 끝나겠다.

그리고 더불어서 CSIA 레벨4스키어 항공서비스 스튜어디스 수당은 엄연하게 에어프랑스, 일본항공, 타이항공만 나한테 해당되고 우주사업을 하는 미국, 중국, 인도는 우주사업을 하는 우주조종사 구조를 위해서 스키를타는 CSIA 레벨4스키어한테 수당을 받으면되서 나한테 수당을 달라고해도 엄연하게 해당이되지않는 항목으로 삭제해 줘야하고 앞으로 우리나라에서 우주조종사 구조를 위해서 피땀 흘리면서 전세계를 돌아다니면서 스키를 타고있는 대한민국 우주중대스키어들한테 그 수당을 지급해줘야하지 않을까하는데 CSIA 레벨4스키어 항공서비스는 이렇게 우주사업 항공서비스하고 뒤섞여서 편하게 스키타기가 참으로 힘들정도이다.

이렇게 비지니스 우주사업은 몇백젼부터 유럽에서 해오던 CSIA 레벨4스키어 항공서비스를 받기위해서 앞으로 CSIA 레벨4스키어를 하려고하는 우주센터 공학박사스키어를 내세워서 CSIA 레벨4스키어 항공서비스와 스튜어디스까지 빼앗아서 하려고하는데 내가 알기로는 인도에서 스키를 타는 사람이 있다는건 들어보았는데 내가 보기에는 CSIA 레벨4스키어를 IATA에서 받기에는 스키타는데 문제가 있어서 아마도 CSIA 레벨4스키어 항공서비스를 받지는 못할거같은데 인도에서 우주사업을 하는 비지니스재벌 슈퍼리치가 엄청난 돈을 쏟아부어서 CSIA 레벨4스키어 항공서비스와 스튜어디스를 하려고는 한다는데 내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CSIA 레벨4스키어는 알프스나 록키산맥 그리고 일본 홋카이도에서 스키실력을 그나라 스키강사한테 인정받아서 IATA에 자격을 받아서 인정되는거라서 비지니스 우주항공사업처럼 슈퍼리치재벌이 가지고있는 돈을 아무리 많이 쏟아부어도 해결은 되지않고 스키어와 스튜어디스 개인능력에 따라서 얻을수가 있는 자격으로 CSIA레벨4 스키기술이 지구 어디에서 스키를 타는데 힘들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우주조종사 구조하려고 몇백년전에 만든건 아니고 CSIA 레벨4스키어 항공서비스 스튜어디스도 슈퍼리치가 돈을 쏟아부어서 되는게 아니라 타고난 미모가 있어야하고 서비스도 그냥 기내서비스라고 하기에는 나같은 해왼원정스키어가 스키를 타는데 필요한 스키항공서비스를 하고있어서 우주조종사 구조를 위해서 스키를 타러가는 군사목적하고는 그 서비스가 달라서 힘든 점이있는데 특히나 에어프랑스, 일본항공, 타이항공은 나라 자체가 아직 우주종사를 태우고 우주로 로켓을 쏘아보내고있는 미국, 중국, 인도하고는 아직 우주사업을 하기에는 힘들어서 최첨단 우주기술이나 우주조종사 구조보다는 그냥 스키어 항공서비스를 하고있는데 이번에 세계에서 7번째로 우주로켓을 쏘아올려서 비지니스 우주사업재벌 강국에 오른 우리나라는 대한민국우주중대에서 CSIA레벨4스키어를 제작해서 항공기를 타고가는데 필요한 거의 CSIA레벨4스키어 항공서비스 스튜어디스하고 미모가 뛰어난 스튜어디스를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항공에서 교육시키고는 있다는데 약간의 문제점이 있지만 미국, 중국, 인도와 미국 흑인, 중미 라틴 레개, 멕시코 산초, 남미 브라질 산초하고 같이 세계를 돌아다니면서 몸으로 직접 경험을 쌓는데 피땀 흘리고있어서 조만간 빠른 시일에 CSIA 레벨4스키어와 스키어를 돕는 CSIA 레벨4스키어 항공서비스 스튜어디스가 우리나라 항공역사 최초로 제작되어지지 않을까하고 조심스럽게 예측하고있다.

참고로 이번에 빨간 터번을 두르고 내옆에 앉고 스튜어디스까지 강력한 슈퍼리치 재벌의 재력으로 하게한 인도에 대해서 말하자면 1962년 인도우주국 ISRO를 설립하고 2023년에는 우주조종사를 태운 유인우주선을 쏘아올린다는 우주항공계획은 가지고있는데 2007년부터 만일 인도가 우주조종사를 태우고 지구로 귀환할때 눈이 많이 쌓인 산악지역에 추락하면 구조하기가 힘들거라는걸 예상하고 벌써 나한테 접근하였지만 내가 왜르거는지를 몰라서 그냥 인도에서 스키어를 제작하기로 하고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나 얼마전에 지구로 귀환한 다른나라 우주조종사를 구조하다가 스키실력이 부족해서 그만 수많은 인도특수부대가 스키타고가다가 산사태로 사망한 사건이 있어서 그렇지않아도 인도가 날씨가 더워서 스키를 안타고있는데 세계스키장으로 많이 진출은 하고는있지만 아직도 스키어가 부족한지 이렇게 나한테 다시 접근하였는데 내가 알프스에서 인도우주종사 구조를 담당하고있는 인도 특수부대장교가 스키타는걸 눈으로 보았는데 지구 어느 눈이 덮힌 산악환경에서도 우주조종사를 구조하기는 힘들겠지만 내가 해외원정스키를 타고갈때 CSIA레벨4스키어 항공서비스를 비지니스 슈퍼리치재벌 재력으로 빼았겠다는거만 하지않고 고치면 빠른 시일내에 눈이덮힌 산악에 추락한 우주조종사를 구조하는데 큰 문제는 없을거라고 믿어 의심치않는다.

  

 

그렇게 머리에 빨간터번을 두른 인도남자하고 같이 앉아서 이륙한지 20여분을 타고가고있는데 3좌석에서 나는 창가에 앉아있고 내 왼쪽에는 머리에 빨간 터번을 두른 남자가 마치 디즈니만화에 나오는 꿀통 잃어버린 곰처럼 큰 덩치를 하고 눈은 촛점이 없이 허둥지둥 하고있고 그 왼쪽 좌석에는 마치 우리나라 우주중대처럼 얼굴이 좀 되고 몸도 튼튼한 젊은 인도남자가 날카로운 눈으로 인도스튜어디스 서비스를 받고 앉아있어서 내가 지금 태국을 가고있는건지 아니면 처음으로 인도를 가고있는지 헷갈릴 지경인데 아무래도 인도는 2007년 스위스 융프라호에서 내가 스키를 탈때에도 그랬지만 우주조종사를 태운 우주캡슐이 눈이덮힌 산악지역에 추락했을때 구조하는데 관심이 있어보이는데 그렇게 뚫어지게 머리에 빨간 터번을 두른 덩치큰 인도남자아저씨, 젊은 인도남자, 인도에서 한미모하는 인도 스튜어디스를 보다가 인샬라하고 속으로 혼자 말하면서 이게 뭔 기내야하고 고개를 반대로 창가로 보이는 항공기 날개쪽으로 돌렸는데 날개팁에 타이항공을 상징하는 태국심볼을 보면서 그렇게 생각해보면 지금 가고있는 태국도 인도처럼 더운 동남아시아에 있는 나라이지만 전세계 스키장에 태국식당이 진출해있어서 열몇명이 넘는 CSIA 레벨4스키어 항공서비스 스튜어디스가 서비스하면서 타이항공을 타고가서 스키를 타고있기는 하지만 인도처럼 마땅한 스키어가 없어서 지금 태국을 이번해에만 3번째 가고 앞으로 2번을 더가서 7월 여름에는 태국왕립경찰 RTP소속 공수특전단 어벤저 스키요원 수십명을 데리고 겨울시즌인 오스트레일리아에서 여름 스프링 겨울갬프를 하였는데 그렇게 괄목상대할 태국스키어가 제작되지가 않아서 열몇명이나되는 타이항공 CSIA 레벨4키어 항공서비스 스튜어디스들은 미국하고 같이 우주사업에 뛰어들거나 뛰어난 미모를 내세워서 미래가 촉망되는 왕족이나 슈퍼리치 재벌들하고 빨리 결혼하고 있단다.

그렇지만 타이항공 스튜어디스 몇명은 미국이나 프랑스 스키어를 기내서비스하다가 그만 눈이 맞아서 백인하고 결혼까지해서 애까지 낳아서 가족이 모두 남편을 따라서 해외원정스키를 다니고있다는데 내가 보니까 남편이 CSIA레벨4 스키어라서 그런지 마누라도 스키를 잘타서 왠만한 태국스키어보다도 스키를 더 잘타고있다는데 내가 앞으로 하고싶은 가족 해외원정스키여행이기도하다.

 

  

 

해외원정스키라서 사실 일년내내 더워서 겨울이 없는 동남아시아에 있는 태국은 그런 이유로 여행을 가지않았지만 2008년 여름에 오스트레일리아에서 스키를 타고나서 시드니에서 여행을 다니다가 태국왕립경찰RTP소속 태국여자정보원과 눈이 마주친게 인연이 되었다가 한국에서 친구들하고 연말모임을 하는데 만난 뛰어난 미모를 가지고있는 한국말을 잘하는 태국여자가 태국도 해외원정스키를 가는 자기같은 타이항공 스튜어디스가 있다는 말을하면서 태국에 놀러오라는 활짝웃는 미소에 넘어가서 태국을 가본지 그만 어언 4번째인데 그래서 타이항공을 타면 언제나 옆에서 밀착서비스를 하거나 아니면 스탠딩 기내서비스를 해줘서 태국을 찾아가는건 해외원정스키가 아니라 거의 아시아의진주 태국스튜어디스를 보러가는 여행이었는데 내가 친구들한테 태국에 현지 태국여자라도 만나러가냐는 말도 들어가면서 이렇게 이번에도 또 타이항공에 몸을 실었는데 이번에는 그만 어이없게도 태국을 가는데 인도 재벌에 인도남자스키어 거기에다 심지어는 타이항공 스튜어디스가 아니라 인도스튜어디스까지 타고 내라인에서 스탠딩기내서비를 하고있는걸 보고 이건 도대체 무슨 시튜에이션이야라고 놀라서 이륙을 하였는데 그런 와중에서도 세계에서 인구에 있어서 중국 다음으로 만만치않은 인도가 그 엄청난 인구와 세계로 뻗어가는 재력으로 힘을 써서 이렇게 내옆에는 쪼로록 빨간터번 인도아저씨에 젊은 인도남자스키어에 인도 스튜어디스까지 기내서비스를 하고있지만 CSIA레벨4스키어 항공서비스에 있어서 아시아에서는 다른 강대국에 지지않는 태국 타이항공은 이런 지구박사같은 인도의 막강한 재력을 뚫고 타이항공 지구박사들의 눈을 피해서 겨우 내 라인에 인도 스튜어디스가 다른데가서 인도재별을 서비스하는 틈을 타서 잠깐 나한테 공포에 가득찬 미소를 지으면서 기내서비스를 해주었는데 이렇게 요즘 전세계항공사 CSIA레벨4스키어 항공서비스는 지구박사가 박사자격으로 밀어내서 뛰어난 스튜어디스 미모를 자랑하는 명성하고는 반대로 아빠찬스 따님들이 하려고하고 있어서 그 명맥을 유지하는게 힘들어서 점점 없어지고있는데 그런 와중에서도 이러한 웃기는 시튜에이션을 하면서 간간이 타이항공 CSIA레벨4스키어 항공서비스 스튜어디스를 조금이나마 볼수있다는건 참으로 다행이 아닐수가 없어서 여행에서 순수함을 즐길수있는 시간인데 이것도 요즘에는 CSIA레벨4스키어 항공서비스 스튜어디스한테 기내서비스를 받으려면 100원만이라는 공식이 있어서 다시 재벌2세들이나 누릴수있는 기내서비스가 되어가고있는 현실이라서 조만간 누가 말아먹던지 잘들 말아먹을거라는 소문이 있단다.

 

 

이렇게 타이항공 CSIA레벨4스키어 항공서비스 스튜어디스를 기대하고 타이항공을 타고 태국 방콕으로 5시간을 날아가야하는데 어이없게도 요즘 세계로 뻗어가서 지구를 지배하고있는 덩치큰 빨간터번 인도아저씨, 젊은 인도스키어를 왼쪽에 쪼로록 앉아서 같이 가고있고 거기에다 인도에서 한미모하는 승질있는 아빠찬스 스튜어디스가 기내서비스를 하고있는 가운데에서 잠깐식 나타나는 공포에 가득찬 무슨 괴기영화라도 본듯한 타이항공 스튜어디스가 몰래 기내서비스를 하면서 1시간을 날아가는데 이런 상황에서는 그냥 먹는걸로 만족을 해야겠다는 생각에 미어캣처럼 어디 괜찬은 스튜어디스 없나하고 머리를 쭉 내밀고 밀이 오기를 기다리고있는데 그 승질있는 아빠찬스 인도 스튜어디스가 지나가다가 왜 저렇게 그수많은 승객중에서 머리를 쭉 내밀고 쳐다보고있나하고 째려보길래 인도 스튜어디스는 생전 처음 보는구먼이라고 신기하게 생각하면서 계속 쳐다보았는데 나중에 알아보니까 사실 우리나라에도 없는 CSIA레벨4스키어 항공서비스 스튜어디스는 인도항공에서도 뛰어난 미모를 자랑하는 인도아가씨를 내세워서 태국보다 1년내내 더 무더운 나라이지만 몇명 보유하고있는데 아니 겨울도 없는 나라에서 무슨 스키를 도와주는 CSIA레벨4스키어 항공서비스 스튜어디스를 데리고있나 이상하게 생각했었는데 그이유는 가끔가다 유럽이나 미국과 캐나다 CSIA레벨4스키어가 그 더운 인도에 내가 태국에 가는거처럼 그냥 스키는 타지않고 여행하러 가기때문이라는데 어쨋든 나는 이번에 처음 본 인도 스튜어디스라서 뚫어지게 쳐다보았는데 타이항공 CSIA레벨4스키어 항공서비스 스튜어디스하고는 고양이와 쥐처럼 천적관계로 이번 겨울에 한국태국일본 해외원정스키를 내가 이끌어갈때에는 심지어 일본항공 CSIA레벨4스키어 항공서비스 스튜어디스하고도 삼각으로 천적이 되어서 워렌버핏같은 세계를 예측하는 예언가들은 조만간 극동아시아에서 태국 일본 인도 공군끼리 CSIA 레벨4스키어 항공서비스 스튜어디스들처럼 공중전을 벌여서 3차세계대전이 일어나지 않을까하고 조심스럽게 예측하고 있단다.

그러는가운데 타이항공을 타고가는데 타이항공 스튜어디스를 때려잡고 엄청난 재력으로 인도 스튜어디스가 승질있는 기내서비스로 기내식을 내주었는데 나는 태국새우를 좋아해서 닭말고 슈림프를 달라고했는데 기내식은 심지어 분명히 타이항공을 타고 태국 새우음식을 시켰는데 맛은 꼭 중국 깐쇼새우같아서 이제는 심지어 기내식도 중국음식도 나오는구나하고 맛은 별로이지만 포크로 콕 집어먹으면서 이런 상황을 직접 몸으로 격어보니까 인도하고 중국이 왜 세계로 나아가려하는지 도대체 이해가 되지가 않지만 아마도 인구가 너무나 많아서 지구에 있는 다른 나라로 가려고하는게 아닐까하는 상상까지 뭉실뭉실 해보았다.

 

 

그렇게 기내식으로 나온 중국음식 깐쇼새우를 타이항공 기내식으로 겨우 먹고나서 아무래도 입맛이 이상해서 마침 같이나온 모닝빵을 나이프로 쓱삭쓱삭 반을 잘라서 버터를 안에 바르고 먹으면서 우드유라이크 썸씽드링크로 산뜻한 오렌지쥬스를 받아서마시는데 역시 이렇게 답이없는 맛없는 기내식을 먹고나서는 세계 어느항공사에서나 기내식하고 같이나오는 모닝빵를 먹고나면 입이 상쾌해지면서 속도 괜찬아지지라고 혼자 만족하였는데 그렇게 기내식을 먹으면서 그나저나 타이항공을 타고가는데 옆에앉은 빨간터번 인도아저씨에 인도스튜어디스는 어쩔거야라고 걱정하고있는데 마침 그때 내가좋아하는 커피는 타이항공에서 맞추어서 서비스를 해야한다고 타이항공 CSIA레벨4스키어 항공서비스 스튜어디스가 갑자기 힘찬걸음으로 나타나서 무슨 DMZ에 투입하는거처럼 발걸음을 조심스럽게 하고 나탄나서 나한테 커피를 몰래 따라주고 획하고 다시 숨어버렸는데 이렇게 하는이유는 CSIA레벨4스키어 항공서비스 스튜어디스는 CSIA레벨4스키어가 좋아하는 음식과 커피같은걸 맞추어서 서비스해야 특별수당을 몇배나 챙기기 때문인데 내 입맛에 안맞는 태국 중국식 깐쇼새우를 서비스하는 인도스튜어디스는 그런 이유로 서비스한게 평가를 좋게 받지않기때문에 특별수당은 따로 받지를 못하고 그냥 기내식 기본서비스 일반수당만 받을수가 있단다.

그렇게 모닝빵을 먹으면서 중국음식 깐쇼새우를 먹은 입을 상쾌하게 씻어내고 기내식하고 같이나온 생크림케익을 이쁘장한 타이항공 CSIA레벨4스키어 항공서비스가 조금은 뭐에 쫏기는 듯하지만 상냥한 미소로 나만 따라다줘서 저 타이항공 스튜어디스가 특별수당 챙기느라고 나만 따라주네하고 생각하면서 그래도 포인트는 맞추어서 기내서비스를 하고나서 사라졌지만 그러한 따뜻한 커피가 밖은 너무나 고도가 높아서 온도가 영하라 엄청 추운데 커피를 마시니까 따뜻하다고 느끼면서 종이커피잔을 한손으로 들고 그윽하게 마시면서 어쩌면 커피향도 내가 좋아하는 원두로 만들었나 생각하면서 딱 내가 좋아하는 커피향이라고 그 냄새을 음미하다가 갑자기 현실로 돌아와서 그나저나 내옆에 쪼로록 앉아있는 마치 원두커피같은 색을한 빨간터번을 두른 덩치큰 인도아저씨와 그 옆에 앉아있는 젊은 인도스키어 거기에다 인도스튜어디스를 왼쪽으로 고개를 획돌려서 쳐다보다가 내가 해외원정스키 18년동안 유럽 프랑스, 일본, 태국 CSIA레벨4스키어 항공서비스 스튜어디스는 다 봤어도 인도스튜어디스는 처음이라고 신기하게 생각하다가 내가 혹시 인천공항에서 게이트를 잘못 타서 리차드앤더슨이 나온 미드 스타게이트처럼 다른 혹성으로 가는 인도항공을 탄게 아닐까하고 모니터를 다시 확인하였는데 다행이도 게이트를 제대로 들어가서 태국으로 가고는있는데 타이항공이지만 참 희한한 시튜에이션을 하고있는 기내라고 고개를 갸우뚱하고 뭐 요즘은 기내식으로 인도 카레도 나오고 중국식 깐쇼새우도 먹었는데 중국사람이 옆에 앉고 중국스튜어디스가 서비스하는거보다는 더 낫다고 안심하고 그냥 좋게 원두커피 2개하고 같이 앉아서 간다고 편하게 상상을 하고가니까 그렇게 마음이 안정되는지 모를 지경이었다.

 

 

이렇게 맛없는 중국 깐쇼새우 기내식을 먹고나서 커피원두같은 인도남자 2개를 옆에 앉히고 쳐다보다가 커피를 마시고나서 고개를 반대로 돌리고 창밖으로 보이는 날개가 같이보이는 하늘을 바라다보면서 생각해보니까 이륙한지 2시간이 지나서 이제는 다시 인천에서 태국을 향해 날아가서 대만 정도에 있을거라고 생각하면서 내가 해외원정스키를 시작한지 어언 18년째가 되고있지만 스키하고는 관계가 없어서 가지않았던 더운나라 태국을 2016년에 친구들 연말모임에 타이항공 CSIA레벨4스티어 항공서비스 스튜어디스하고 같이 술잔을 기울이다가  그 미소와 유혹에 넘어가서 처음 가고나서 2019년에는 태국과 가까운 나라 베트남에서 영화사업을 하고있는 명수와 단합대회로 같이 가고나서 아시아의진주라는 태국소녀들한테 빠져있다가 코로나가 끝난 2022년 금년 4월에는 태국이 세계에서 처음으로 Test&Go 무격리여행을 해서 시험차 보복요행으로 갔다오고 같은 4월말에는 유럽알프스 해외원정스키를 갔다오고나서 마사지를 받기위해서 갔다오고 이번이 다른 세계 어느 나라에 못지않은 5번째 태국여행인데 내가 생각해도 참 희안한게 친구들 말처럼 태국에 현지처라도 있는것도 아닌데 태국을 너무 자주 가는게 아닐까하는 궁금증이 들었는데 그 이유는 바로 내가 태국에 처음 갔을때 유일하게 내 옆에 앉아서 서비스를 하고나서 그 서비스를 인정받았던 태국왕립경찰 코드네임 마늘빵인데 그렇지만 그 마늘빵 스튜어디스는 지금은 타이항공에서 태국을 떠나서 나처럼 유럽전문이 되어서 타이항공 유럽지점에서 많은 유럽련지 CSIA레벨4스키어들이 스키타는걸 도와주면서 경력을 쌓고있어서 만나기는 힘들지만 밑에 타이항공 스튜어디스들한테 부탁을 해서 내가 태국에서 여행다니는걸 많이 도와주고 있다는 소문이 있단다.

 

 

 

그렇게 5시간이 넘는 비행시간을 날라가는데 옆에 쪼로록 앉아있는 커피원두 2개가 뭐하고 있나 가끔 쳐다보다가 거기에다 커피원두 스튜어디스가 가끔 나타나서 승질내고 가는가운데 이 작은 에어버스 A350-900 기내에서 커피원두 스튜어디스와 타이항공 CSIA레벨4스키어 항공서비스들이 갑자기 많아져서 무슨 숨박꼭질이라도하나 화장실에도 숨고 심지어는 기내식 카트가 들어갈 자리에 숨질않나 거기도 힘들면 조종사가 있는 조종석에도 숨어있다가 원두커피에서도 같이 비지니스석에 타고있는 원두커피 우주공학박사가 서류를 내밀면서 강력한 우주보안으로 이긴다고하면서 지구도 박사여야한다면서 지구박사를 피력하고 코로나가 아직은 완전히 끝나지는 않는거라고 모르나본데 WHO도 원두커피라고 내세우고 그리고 결정적으로는 세계관광협회는 아시아에서는 인도에 그 본부가 있다는 강력한 보안과 박사자격, WHO 명함에서 모두 인도가 세계를 나아가야한다고해서 결국은 원두커피 스튜어디스가 이 좁은 비행기 화장실, 카트캐빈, 조종석에 숨은 타이항공 스튜어디스들을 모두 무찌르고 엄연하게 타이항공 비행기인데라고 작은 목소리로 속삭이는 타이항공 스튜어디스들을 째려보면서 의기양양하게 굳은 얼굴로 자신만aks하게 원두커피같은 쿠키를 내주었데 나는 혹시 커피맛 쿠키인가하고 조금있다 타이항공 스튜어디스가 같이 건네준 물하고 같이 먹어보았는데 그렇다고 커피쿠키는 아니고 그냥 쵸콜렛 쿠키였는데 왜 이렇게 원두커피색이 많아라고 이상하게 생각하다가 내가 코피를 좋아한다고 했지 언제 커피원두같은 인간하고 쿠키를 좋아한다고 했나하고 궁금해하다가 그런 이유로 내가 좋아하는 커피는 서비스하면 IATA에서 CSIA레벨4스키어 서비스 특별수당이 지급되지만 옆에앉은 원두커피같은 빨간터번 인도아저씨는 밀착서비스 특별수당이 따로 지급되어서 비행기가격이 무료로 지급되지는않고 같은 이유로 원두커피색같은 쵸콜렛쿠키도 서비스수당이 따로 지급되지는 않는 항목이 되겠다.